바람이 머문 언덕

블로그용 메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블로그용 메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키키로 2011. 6. 20. 17:03
반응형
다음에서 도메인 메일 서비스를 한다고 해서 어떤 것인지 보기 위해 만들어 보았습니다.
도메인 하나당 메일 ID를 최대 300개 연결 할 수 있어 도메인 하나만 있어면 자신만의 메일 주소를 여러개 반들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처음 도매인 메일을 만들고 웹DNS 설정까지 마쳤는데 이틀이 지나도록 MX설정 되기로 나와 원인을 몰랐는데 도메인 등록 업체의 웹DNS에 주소를 표기 할 때 주소 뒤에 콤마(.)를 찍어 주는 곳과 찍어주지 않는 곳이 있어므로 웹DNS 기존 설정의 주소 뒤에 콤마가 찍혀 있는지 보고 같이 해주면 될 것입니다.


가비아처럼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곳은 사용자들이 많아 설정 방법은 많이 올라와 있는데 저는 그렇게 많은 알려지지 않은 곳을 사용해 몇번의 시도 끝에 블로그용 메일 주소를 만들었습니다.

도메인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은 새로운 메일 공간이 생길 줄 알았는데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처럼 연결 된 다음 메을 개인 메일 주소로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네요.


다음 메일을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개인 메일 주소를 연결해 놓어니 좀 더 정이 가네요.
이 메일 주소를 블로그를 하는데 사용해 볼까 합니다.

블로그용 메일 주소가 필요하거나 아니면 자신만의 메일 주소 또는 단체 구성원들의 메일 주소를 만들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메인 등록하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