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꿀 흘리지 않고 수저로 떠서 컵에 담는 방법. 본문

자유로운 글/생활 정보

꿀 흘리지 않고 수저로 떠서 컵에 담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3. 22. 20:27
반응형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 마시다 보면 무언가 좀 색다르게 먹고 싶을 때가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어떻게 먹어 볼까 생각하다 집에 구입해 놓고는 잘 먹지 않는 꿀이 있어 넣어 먹기로 했습니다.



핸드드립 커피에 꿀을 넣어 먹으니 맛이 있기는 한데 문제는 숟가락으로 퍼서 컵에 옮겨 담을 때 흘러 여기저기 떨어진 것이 손에 묻어 진득진득한 것이 싫죠.

 


그래서 방법을 찾다가 하니디퍼라고 꿀을 뜰 때 사용하는 수저를 판매하고 있어 구입을 할까 망설였습니다.


그러다가 집 앞 할인 마트에도 가보았는데 그곳에는 꿀을 들 때만 사용하는 수저는 판매하고 있지는 않아 그냥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구입할까 하다가 혹시나 하는 생각에 하니디퍼로 꿀을 뜰 때 하는 방법으로 그냥 수저로 시도해 보았습니다.


꿀을 한 수저 뜬 후에 한 바퀴 돌려줍니다.  

 


그래도 꿀이 조금 흐르는 것이 보이면 앞에 보다 빠르게 수저를 한 바퀴 살짝 돌려 줍니다.



그럼 꿀이 정돈되어 더 이상 꿀이 흐르지 않을 것이므로 컵에 꿀을 가져가서 넣어 주면 됩니다.



꿀 수저를 구입하지 않아도 꿀을 흐리지 않고 컵에 옮겨 담을 수 있어 돈을 절약했다는 생각에 어머니에게 알려 드릴려고 이야기 하려 했는데 어머니는 이미 알고 계시네요. ㅎㅎ; 



아주 작은 팁 하나를 알았다고 고수에게 자랑하려고 한 것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