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윈도우7 업 데이트 방식 바꾸기 본문

컴퓨터 IT/기타

윈도우7 업 데이트 방식 바꾸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10. 19. 14:17
반응형
컴퓨터를 커 놓고는 다른 일을 잠간 보고 와 보니 컴퓨터 혼자서 업 데이트(Updates)를 하다가는 업 데아트가 실패를 했다고 다시 재 부팅을 하고 혼자서 날리다.

몇 번을 반복을 하지만은 잘 되다가 93%에서 계속 실패를 하네요.


성공한 것만 적용은 적용을 하고 실패한 것만 업 데이타를 시도하던지 하지 이건 업 데이트를 하기 전으로 다시 데이트를 복원했다가 다시 처음부터 다시 업 데이트를 하네요. ㅎㅎ


이건 그대로 두었다가는 컴퓨터가 고장이 날 때까지 이 작업을 반복을 할 것 같아서 경고를 무시하고 리셋 버튼을 눌렀습니다. ㅡㅡ; 그리고는 업 데이트하기 전으로 윈도우를 복구를 하기 위해서 F8키를 눌러서 "컴퓨터 복구"를 클릭 했습니다.


그런데 한글 판이데도 영어로 나오네요. ㅡㅡ;
메뉴 중에서 System Restore를 클릭 해서 윈도우 업데이타 전의 날짜로 윈도우를 복구를 했습니다.
아 다시 프로그램 재 설치 할여면 시간이 장난아닌데 ....


프로그램을 다시 재 설치 할 생각을 하니 깝깝 했는데 중요 업 데이트만 해서 그런지 몰라도 다행히 설치한 프로그램이 그대로 있네요. ^^
 


그런데 자동으로 계족 중요 업데이트가 되도록 나두면 계속 이런 현상이 생길 것 같아서 업 데이트 방식을 바꾸기 위해서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Update -> "자동 업데이트 켜기 또는 끄기"를  클릭 했습니다.


그리고는 업 데이트 방식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하나 지정을 했더니 이제는 잘 부팅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