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이사한 집의 전기 요금 계량기 번호로 조희해 보고 ... 본문

컴퓨터 IT/기타

이사한 집의 전기 요금 계량기 번호로 조희해 보고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8. 7. 22:12
반응형
이사를 하고 우편함을 보니 전기세 영수증이 있어서 보니 23만원이나 나와 있었다.
전에 살던 사람이 다 냈다고 하지만 그래도 직접 확인을 위해서 한전 사입버 지점에 접속을 했습니다.

"전기 요금 안내"에서 전기 요금 조회로 들어 갔습니다.
고객 번호와 계량기 번호(전자 납부 번호)로 요금을 조회 할 수 있네요. ^^


고객 번호로 요금을 조회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전체 납부 금액을 표시해 주는게 아니라 달 별로 요금을 납부 했는지만 보여 주네요. ㅡㅡ;


미납금을 확인하기 위해서 3개월을 일일이 다 조회해 보았더니 다 납부가 되어 있네요.
그런데 한번에 다 조회 할 수 있도록도 지원해 주면 편할 것인데 ... ㅡㅡ;

몇 칠 뒤에 계량기 번호로 조회 할 수 있다는 것이 생각나서 계량기 번호로 요금 조회를 해보았는데 먼가 이상합니다.

고객 번호가 다르게 나타는데 계량기 번호로 검색을 하면 같은 고객 번호가 나타나야하지 않나 ...

고객 번호가 달라서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면서 거맷내용을 보기 위해서 조회를 해보니 다른 주소에 전기 김침 내용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계량기 번호를 잘 못 읽었나 싶어서 정확한 계량기 번호가 있는 위치를 알기 위해서 지식인 검색을 해보았는데 계량기 번호는 제대로 보았는데 머가 잘 못 된 것인지 ...

검색한 내용 중에 계량기 번호가 다른 집과 바꾸어서 어떻게 하면 내용의 글들이 보이는 되다가 이 집 전기세 요금도 좀 이상합니다.

5월 6월 달에 십만원 정도씩 사용하고 7월 달에 이만 오천원 정도 나왔는데 에어컨을 사용해서 전기 요금이 더 나왔다고 해도 7월 달 요금이 더 나와야 하는게 아닌가. ㅡㅡ;

먼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머리 속에서 맴돌아서 전기세 요금 고지서가 나올 때 까지 기다릴 수가 없어서 토요일이고 저녁 6시가 넘은 시간이 지만 참지 못하고 123에 전화를 걸어 보았습니다.

상담 시간이 지났다고 월요일 날 전화를 하라는 안내가 맨트가 나올 줄 았았는데 상담원이 전화를 받네요.

고객 번호하고 집에 설치 된 계량기 번호가 맞지 않는다고 했더니 집 안에 설치 된 계량기는 개인이 따로 구입한 것으로 한전에서 관리하는게 아니고 집 밖에 한전 마크가 있는 계량기가 있다고 합니다.

계량기를 따로 사용하고 전기 여금을 따로 낸다고 해서 집 안에 있는 계량기를 검침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대문 밖에 여러 대의 계량기가 모여 있는 곳에 보니 영수증에 있는 계량기가 보이네요. ㅎㅎ;

계량기 번호로 전기 요금 조회를 할 때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세요. ^^

계량기 번호로 전기 요금 조회를 해본다고 설치다가 여러 사람 피곤하게 만들었지만 그래도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