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블로그 이미지 저작권 보호 일러스트레이터로 워터마크 만들기. 본문

컴퓨터 IT/그래픽 프로그램

블로그 이미지 저작권 보호 일러스트레이터로 워터마크 만들기.

키키로 2022. 4. 10. 21:43
반응형


블로그에 글을 적다 보면 사진과 이미지를 많이 올리게 됩니다.

그런데 나름 힘들게 올린 사진과 이미지를 몰래 퍼가서 자신의 것처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문구만 약간만 변경하고 사진과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한 글이 자신보다 상위에 노출되면 짜증이 나죠.

이를 때는 저작권 보호 신청을 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조치를 취해 주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자신에게 저작권이 있는 사진과 이미지라는 것을 강력하게 주장하기 위해 워터마크를 많이 삽입합니다.

 

그래서 이미지에 출처와 저작권을 표시하기 위해 일러스트레이트로 워터마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메뉴 -> 새로 만들기에서 문서를 만들어 줍니다.

 

이때 대지의 크기는 블로그에 올리는 이미지 크지 정도로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메뉴 -> 문자 -> 글꼴에서 마음에 드는 글꼴을 선택합니다.

 

이젠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문자 도구를 선택해 원하는 문구를 입력해 줍니다.

 

이때 문구는 자신이 저작권자임을 싶게 알 수 있는 블로그 주소 또는 블로그 이름 같은 것을 적어 주면 됩니다.

 

자신의 대표 이미지가 있다면 메뉴 -> 파일 -> 가져오기를 이용하여 문서에 알맞은 크기로 포함시켜 줍니다.

 

 

워터마크를 다 만들었다면 메뉴 -> 파일 -> 내보내기 -> 내보내기 형식을 통해 PNG 파일로 저장해 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