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쿨젠컴퓨터 오버워치 에디션 구입 후기.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쿨젠컴퓨터 오버워치 에디션 구입 후기.

키키로 2021. 10. 30. 13:16
반응형

 

동생이 오래전부터 하던 게임이 업데이트되면서 사양이 딸려 잘되지 않는다고 그래픽 카드와 램을 추가해 달라고 가지고 왔군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해 보았어요. 그랬더니 램은 있지만 그래픽 카드가 중고 가로 5만원 정도에서 거래가 되었다고 하는데 재고를 가지고 있는 곳이 없고 새 제품도 판매하는 곳이 없어 CPU도 사무용으로 셀러론 칩이 장착되어 있어 하나 새로 구입하는 것이 어떠냐고 물어보았어요.

 

그랬더니 하나 구입해 달라고 해서 처음에는 50만윈 대에 제품을 이야기했는데 그것도 비싸다고 눈이 조금씩 높아졌는지 램을 8M 추가해서 90만원 정도 주고 쿨젠컴퓨터에서 파는 오버워치 에디션 조립씩 PC를 구입해 보았습니다.

 

큰 박스에 조립식 컴퓨터 본체 박스와 그리고 사은품과 그래픽과 메인보드 박스가 들어 있군요.

 

 

본체 바스에는 스티로폼으로 충격방지를 하고 또 내부에도 에어캡을 넣어 또 대비를 한 것이 보입니다.

 

큰 충격을 받지 않은 이상 택배 과정에서 문제는 없어을 것 같아 보입니다.

 

 

그리고 쿨러가 4개인 제품으로 방열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으나 구래픽 카드가 ASUS GTX 1050 TI인데 듀얼 모니터는 지원되지 않는지 케이블을 연결하는 소켓이 한층만 지원해 주는군요. 

 

 

DO MESH 케이스로 교체했는데 앞면에 있는 전원 버튼과 USB 단자는 위쪽에 배열되어 있고,

 

 

SSD는 그래핀 카드 오른쪽에 두 개를 장착할 수 있으며 하드 디스크는 아래 있는 전원 옆에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어 확장성에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 제품이라 전원을 켜면 CMOS로 들어가지만 윈도우 설치 USB를 만들어 놓았다면 바로 설치 모드로 들어가서 윈도우 설치에 특별히 어려움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윈도우를 실행하면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와 같은 드라이브를 자동 업데이데 하고 등록 화면으로 이동하는군요. ASUS가 그래도 나름 이름 있는 제품이라 그런지 앞에 구입한 중국 제품보다는 가격 대비 지원해 주는 성능은 떨어지는 것 같아 보이지만 다른 서비스는 괜찮네요.

 

 

동생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에는 조금 넘치는 감이 있지만 잘 구입한 것 같네요. 다음에는 내 컴퓨터도 쿨젠 컴퓨터에서 조림해 볼까 고민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