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HUB로 자동 클릭(오토) 매크로 만들기.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HUB로 자동 클릭(오토) 매크로 만들기.

키키로 2021. 9. 14. 18:45
반응형

이번에 로지텍 게이밍 G603 마우스를 구입한 이유 중에 하나가 GHUB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GHUB를 이용하면 로지텍 마우스의 DPI 속도를 제어 자신이 편한 값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마우스의 버튼을 자신이 원하는 다른 값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 클릭(오토) 매크로를 만들어 버튼에 적용ㅎ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도라고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오토 마우스처럼 그른 것은 아니고 마우스 버튼만 자동 클릭했다가 해제할 수 있는 매크라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GHUB를 실행 후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마우스가 보일이며 클릭~. 

 

 

사용하고 있는 로지텍 마우스 버튼에 다른 값을 할당하기 전에 매크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알기 쉽게 매크로 이름을 정해 주고,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매크로가 동작과 멈춤을 반복하도록 매크로 유형을 선택해 주겠습니다.

 

 

 매크로를 만들기 위해 '+' 표시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키 입력 기록을 선택합니다,

 

 

마우스를 한번 클릭하고 멈춥니다.

 

그런 다음 다시 '+'를 눌러 마우스 버튼의 클릭 주기를 결정하기 위해 지연 시간을 추가해 줍니다.

 

 

지연시간이 두 개가 보일 것인데 이 값을 원하는 값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마우스를 클릭할 때 지연 시간은 50ms로 그리고 450ms 후에 다시 마우스를 클릭하며 반복하도록 설정해 보았습니다.

 

 

다 설정했다면 이 이 값을 마우스 버튼에 적용해야겠죠.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마우스 왼쪽과 오른쪽 버튼에 적용하면 사용에 문제가 생기므로 여유 버튼에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매크로를 설정한 마우스 버튼을 란 번만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지정된 값으로 반복해서 클릭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멈추고 싶으면 다시 한번 더 클릭해 주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응용해서 사용하면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신에게 맞게 만들어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