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와우 어둠땅 야수 사냥꾼 기본 매크로. 본문

게임/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와우 어둠땅 야수 사냥꾼 기본 매크로.

키키로 2021. 1. 15. 19:29
반응형

어둠땅이 출시되었다는 말에 다시 사냥꾼을 키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새로 확장팩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다고 하지만 오래된 유저들이 많아서 그런지 클래식을 할 때와는 달리 이미 따라가기도 힘이 든 달리기 파티가 많군요.

 

그래서 그런지 클래식을 할 때 사냥꾼용으로 만들어 놓은 기본 타깃 매크로가 마음에 들지 않아 조금 수정해 보았습니다,

 

 

매크로로 타깃을 잡는 다른 직업도 마찬가지겠지만 사냥꾼은 타깃을 한 번 잘 못 잡으면 펫을 불러들이는 것도 문제지만 화살이 바로 나가기 때문에 타깃을 잡는 매크로에 나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을 할 때 사용하던 것과 달라진 것이 있다면 솔로 사용 때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주시 대상을 기준으로 좀 더 타깃을 잡을 때 오류를 줄려 보았습니다.

 

/cleartarget [@target,dead][@target,noharm]
/대상 [@target,harm,nomod] [@focustarget,harm] 
/적선택 [@focus,noexists,@target, noharm][@focus,dead,combat,@target,noharm]
/startattack [@target,harm] 
/petattack [@target, harm]
/연속시전  reset=2/target 사냥꾼의 징표,충격포

 

 

그리고 컨트롤 능력이 좋은 유저야 상항에 맞는 스킬을 그때그때 사용하면 효율적이지만 키보는 3~4개 정도만 사용하는 필자와 같은 유저에게는 매크로를 이용해 사냥 대 사용하는 키보드 숫자를 줄이는 것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야수 사냥꾼에게는 펫이 필수이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파티에 야수를 소환하고 싸움에 참여했을 때 자주 사용하는 팻을 자동으로 사환하도록 해 보았고 또 상황에 따라 야수 치료를 할 수 있도록 추가해 보았습니다.

 

/시전 [@pet,dead] 야수 되살리기 
/시전 [@pet,exists] 야수 소환 해제
/시전 [mod] 야수 부르기 iii; [@focus,noexists] [@focus, exists, dead] 야수 부르기 i; [@focus, exists, nodead] 야수 부르기 ii; 

 

 

파티 사냥 때 타깃을 잡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포효를 켜고 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솔로 사냥을 할때와 그리고 주시대상이 죽었을 때는 포효를 켜고 주시 대상이 있을 때는 꺼지도록 스킬에 추가해 보았습니다. 

 

#showtooltip 마무리 사격
/시전 [mod] 마무리 사격
/시전 [nomod] 일제 사격  
/petautocastoff [@focus,exists,nodead] 포효
/petautocaston [@focus,noexists] [@focus,dead] 포효

 

마지막으로 와우 어둠땅을 시작할 때는덫을 앞에 던져 놓고 사냥을 자주 했었는데 점점 사용을 하지 않게 되는군요.

 

그렇지만 사냥을 하다 보면 몹들이 몰려 올 때가 있습니다,

 

이를 때 급하게 사용하기 위해 플래이어 발 아래에 하도록 매크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showtooltip 빙결 덫
/연속시전 [@player] reset=5 빙결 덫, 타르 덫

 

와우를 잠시하다가 오래 동안 접었다가 다시하여 이제 매크로를 조금씩 만들고 수정하는 과정이지만 나중에 보기 위해 기록도 할겸 또 이제 와우 시작하는 유저에게 도움이 될까애서 적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