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멀티 방송 채널 송출이 가능한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본문

컴퓨터 IT/인터넷 방송 관련 글

멀티 방송 채널 송출이 가능한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키키로 2020. 11. 21. 00:17
반응형

게임을 유튜브에  라이브로 송출하기 위해 사용한 것이 OBS Studio입니다.

 

그러다가 다른 방송에도 같이 올리고 싶어 다중 채널에 방송을 송출해 주는 사이트를 이용해 업로드했었죠.

 

그런데 우연히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를 알게 되어 모바일 앱의 기능을 알아보다가 PC도  OBS Studio에서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바꾸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OBS Studio의 오픈 소스를 이용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분 디자인과 조작 방법이 비슷한 것도 있지만 좀 더 우리 환경에 맞게 편리하게 만들어지고 기능도 추가되었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채널을 하나도 추가하지 않았을 떼는 유튜브 채널이 보이는 곳을 이용해 추가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채널을 더 추가하고 싶다면 왼쪽 상단의 나의 채널 -> 채널 추가를 클릭해 채널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이때 지원되는 채널은 구글의 로그인 계정을 연결할 때와 비슷한 방법으로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경을 지원해 주지 않는 채널 직접 입력을 클릭해 추가해 주면 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다 중 채널에 방송을 송출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지만 간단히 말하면 OBS Studio를 사용할 때 채팅을 표시해 주는 사이트 또는 프티 프로그램 같은 것을 이용했던 것을 프로그램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고 할까요. 

 

 

그리고 연결된 방송 채널에 송출만 하는 것이 아니고 유튜브는 공개와 비공개 같은 설정과 설명 같은 것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도록 해 주었네요. 

 

 

OBS Studio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다면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도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도 한번 보고 자신에게 편리한 것으로 선택해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