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와린이를 위한 정기 주술사용 기본 공격과 힐 매크로. 본문

게임/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와린이를 위한 정기 주술사용 기본 공격과 힐 매크로.

키키로 2020. 1. 27. 23:03
반응형

와우를 하면서 사냥꾼을 주로 키워서 그런지 메크로를 이용해 스킬 사용을 단순화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주술사를 새로 키우는데 아직 저렙이라 키가 몇 개 되지 않는데도 타겟을 잡고 공격하는 것이 귀찮게 느껴지는군요. 

 

그래서 기본 공격 스킬과 힐 매크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는 와우 클래식과 비교했을 때 전문화와 특성(휴식 공간 필요)을 변경을 필요하면 무료로 간단하게 변경할 수 도록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전문화에 따라 특성도 바뀌고 스틸도 달라지는군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이 마법 공격 때 사용하는 에너지도 달라 매크로가 한 번에 적용이 되지 않아 같은 주술사라도 특성에 따라 스킬 사용 패턴도 달라지고 같은 이름의 스킬이라도 사용되지 않는 것이 있어 지금 키우고 있는 정기 주술사용 파티와 솔로 사냥 때 사용할 기본 매크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본 타겟을 잡는 매크로는 앞에 만든 사냥꾼 매크로를 가져와 약간 변경해 보았습니다.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는 20부터 탈 것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타겟을 잡으면 탈 것에서 내리도록 하고 타겟이 죽거나 아근이면 자동으로 취소되도록 설정 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포인트가 있는 적 그다음이 주시 대상의 타겟 마지막으로 직접 타깃으로 잡은 적 순으로 대상을 잡도록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파티 사냥 때 특별히 마우스 포인트로 타겟을 지정하지 않으면 주시 대상의 타겟을 자동으로 타겟으로 잡아 주고 솔로 사냥 때도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밑에 넣은 적선택은 솔로 사냥 때 원치 않은 몹이 타깃으로 설정되었을 때 키를 다시 누르면 다른 몹을 타겟으로 잡기 위해 넣어 보았습니다.  

 

/내리기
/cleartarget [@target, dead] [@target,help]
/대상 [@mouseover, harm, nodead] [@focustarget,raid,harm,exists,nodead] [@target,harm]
/적선택 [nocombat,nogroup]
/공격시작

 

위의 매크로에다 기본 공격 스킬까지 넣고 싶었지만 글자 수 제한 때문에 기본 공격 스킬을 따로 매크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는 스킬 공격을 하면 소용돌이라는 에너지가 충전이 됩니다.

그것이 거의 다 채면 대지 충격을 사용할 수 있는데 그때 Alt' Shift, Ctrl 키를 누르면 나가도록 해놓고 화염 충격, 용암 폭발, 번개 화살을 조합해 기본 공격 매크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showtooltip
/시전 [mod] 대지 충격; 
/연속시전 reset=target  번개 화살, 화염 충격,번개 화살,용암 폭발,번개 화살, 번개 화살

 

처음에는 번개 화살을 먼 뒤로 오게 하려고 했는데 이젠 스킬 쿨 타임 체크가 되지 않는 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너무 빨리 몹을 잡거나 할 때 보면 화염 충격과 용암 폭발에서 지연 시간이 발생할 때가 있어 그 지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위와 같이 배열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공격 위주로 하는 정기 주술사이지만 파티 사냥 때 힐러를 보조하거나 아니면 사냥 때 자신에게 힐하기 위해 간단한 매크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showtooltip 
/cleartarget [@target, dead] [@target,harm]
/대상 [@target,help] [@focus,nodead] [@player] 
/시전 치유의 파도

 

아직 20대 중반이라 스킬이 그렇게 만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는 와우 클래식에 비하면 토템도 기본적으로 설치해야 할 것도 거의 없고 사냥때 사용하는 스킬 패턴이 단순해 사냥꾼보다 더 신경 쓸 것이 없고 편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기 술사가 격수보다는 부활과 정화 힐 같은 힐러 보조 같다는 느낌이라고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