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파티와 솔로용 사냥꾼 기본 공격 매크로. 본문

게임/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파티와 솔로용 사냥꾼 기본 공격 매크로.

키키로 2020. 1. 21. 18:47
반응형

와우 클래식을 하다가 격전의 아제로스가 패치되었다는 소식을 듣고는 설치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와우 클래식보다는 격정의 아제로스가 저렙 존에 유저가 작았지만 혼자 퀘스트를 해도 별로 무리가 없을 정도로 난이도가 쉬워지고 이동 수단과 그리고 애드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게임 환경이 좋아졌어 적응하는데 별문제가 없었죠.

 

그런데 사냥꾼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사냥꾼의 징표 스킬도 사냥 특성만 사용할 수 있고 스킬 이름도 그렇고 이전에 알고 있던 것 하고는 조금씩 변한 것이 있군요.

 

그렇다고 와우 클래식에서 사용하던 매크로를 그대로 사용한다고 큰 무제는 없는 것 같지만 격전의 아제로스에 맞게 고쳐 보았습니다.   

 

와우는 20렙 아니 탈것이 계정 공유라 그런지 더 낮은 렙에서도 가지고 있는 탈 것을 탈 수 있는 것 같아 공격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탈 것에서 내려지도록 명령을 넣고 타겟이 죽거나 아군이면 자동으로 해제하도록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포인트가 있는 대상을 우선이고 파티에 속해 있고 주시 대상이 죽지 않았으면 그 타겟을, 마지막으로 타겟으로 설정된 몹을 치도록 해 솔로 사냥 때도 별문제 없이 진행하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냥 특성이면 사냥꾼의 징표를 찍도록 설정해 보았습니다.

 

#showtooltip
/내리기
/cleartarget [@target, dead] [@target,help]
/대상 [@mouseover, harm, nodead] [@focustarget,raid,harm,exists,nodead] [@target,harm]
/startattack [@target, harm][]
/petattack [@target, nomod, harm]
/시전  [spec:2,nomod] 사냥꾼의 징표

 

그리고 근접 전은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야수 냥과 사격 냥의 기본 공격만 넣어 매크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이 둘을 하나로 만들여다 글 자수 때문에 두 개의 매크로로 나누어 만들다 보니 이젠 공간이 많이 남는군요.

그래서 덫 관련 스킬을 넣어 보았는데 필요한 것을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showtooltip 
/시전 [spec:1,nomod] 코브라 사격; [spec:2,nomod]신비한 사격; [mod:Alt, @cursor] 구속의 사격;  [mod:Ctrl, @cursor] 빙결 덫;  [mod:shift, @cursor] 타르 덫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는 활과 총 같은 사냥꾼의 주 무기와 근접 무기를 동시에 착용할 수 없도록 거리 제한이 없어졌어 이젠 사냥꾼도 다른 플레이들과 같이 몹에 붙어서 고역을 할 수 있도록 되었지만 그래도 습관인지 될 수 있으면 거리를 벌여 놓고 공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시 대상인 탱이 치는 몹을 거리 때문에 타겟으로 잘 잡지 못하는데 이 매크로를 사용하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알아서 주시 대상이 타겟으로 잡은 몹을 알아서 쳐주기 때문에 와우에서 사냥꾼을 키울 때는 거의 필 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편하게만 하려고 하다 보니 그렇디 않아도 컨트롤 실력이 부족한데 더 부족해지는 느낌이라고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