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트위터(twitter) 친구 등록과 글 쓰기 본문

컴퓨터 IT/기타

트위터(twitter) 친구 등록과 글 쓰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6. 10. 21:55
반응형
플로우한 유저의 글이 최근 것 부터 표시되는 라인) 팔로우 즉 작성한 글을 타임라인 글을    친구 다른 사람이 적은 글을 들어주는 "Follow"라는 기능이 있는데 먼저 다른 사람의 글을 들어 주다 보면은 자신의 글을 듣는 사람이 생길 것입니다.

그럼 트위터에서 다른 사람이 올린 글을 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사람이 올린 글을 자신의 트위터 홈에서 구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하는 방법은 들을 듣고자하는 유저의 아디만  알고 경우 "https://twitter.com/아디"를 이용해서 그 유저의 트위터 홈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이동 후 "Follow" 버턴을 클릭 해주면 그 다음부터는 유저가 트위터에 올린 글을 자신의 트위터에서 구독 할 수가 있습니다.
 


방문한 트위터의 주인이 글을 비공개로 했을 때는 팔라우가 신청이 바로되지 않고 주인에게 글을 들을 수 있도록 요청 후 주인의 허략이 있어야지만 듣기가 가능합니다.

자신에게 이 메일을 보낸 유저 중 에서 트위터를 하는 유저를  팔라워 할 수 있는데  'Find People' => 'Find Fruens'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 처럼 사용 가능한 메일이 나옴니다.


Gmall을 클릭하고 아디와 암호를 넣었더니 자기 자신에게 보낸 편지가 있어서 그런지 저를 포함해서 5명이 나오네요.

홈으로 이동하지 않고 바로 듣기 신청이 가능해서 편한데 Gmail과 Ymail만 지원을 해주는게 좀 ㅡㅡ;


그리고 글을 적는 것인데 위에서 아이디를 이용해서 다른 유저의 트위터 홈 페이지를 이동 할 때와 같은데 글을 적고 Tweet 버턴을 클릭 해주면 글이 등록 됩니다.

특정 유저에게 글을 적을 때는 @아디 할 말을 적고 Tweet 해주면 됨니다.
아이디는 여러개를 추가가 가능 하면 또 주거나 적성한 글에서 Reply를 클릭하면 아디가 자동으로 추가 되는데 이 기능은 특정 유저와 대화를 할 때 많이 사용하는 가능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팔라우하는 유저의 글이 마음에 들어서 자신을 플로워하는 유저들에게도 소개 하고자 할 때는 그 글을 Retweet해 주면 되는데 미투데이의 소문 내기 기능과 같은 기능으로 일종의 추천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입니다.


트위터의 140자라는 제한이 싫거나 영어에 거부 감이 있는 분은 트위터에서 아디를 만든 후 한글 트위터
http://twtkr.com/에서 트위터 아디로 로그인해서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한글 트위터는 트위터에서 운영하는게 아니라 트위터를 좀더 사용하기 쉽도록 만든 연동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