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캐논 600D 동영상 촬영 때 자동 정지되는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은? 본문

취미/사진카메라

캐논 600D 동영상 촬영 때 자동 정지되는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은?

키키로 2019. 9. 13. 07:55
반응형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 캐논 600D를 구입했었습니다.

그러다 모터쇼에 갔다가 찍은 동영상을 우연히 유튜브에 올리게 된 것이 인터넷에 공유하게 된 시작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카메라로는 동영상을 찍는데 한계가 있는 것 같아 캠코더를 구입해 사용하면서 캐논 600D로는 동영상을 잘 찍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요즘 자연의 소리를 녹음하는데 재미를 붙여 마이크와 이것저것 구입하다 보니 가지고 다니는 장비의 무게를 좀 줄여 볼까 하고 캐논 600D로 동영상을 찍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기억으로는 20분 정도까지는 연속 촬영이 가능했던 것 같은데 무엇이 문제인지 몇 초 찍지 않아 자동으로 동영상 촬영이 종료가 되어 버리는군요.

 

그래서 처음에는 캐논 600D가 오래되어 바꿀 때가 되어 그런 것이 아릴까 하는 생각에 그냥 무시했었는데 약간씩 동작에 오류가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사진 찍는 데는 아직 무리가 없어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메모리 카드의 읽기와 쓰기 속도가 느리면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는 글을 보고는 메모리 카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언제 만들어진 메모리 카드인지 생각지도 않은 CLASS4가 장착되어 있군요.

포맷 에러가 발생해 발생 원인을 찾기 위해 메모리 카드를 교체해 놓고는 잊고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그것이 문제였나 봅니다.

 

그런데 스미트폰을 구입하면서 공짜로 받은 것이지만 넘 오래된 것을 주었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