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discord와 obs같은 프로그램에서도 사용가능한 음성 변조 프로그램 voicemod. 본문

컴퓨터 IT/인터넷 방송 관련 글

discord와 obs같은 프로그램에서도 사용가능한 음성 변조 프로그램 voicemod.

키키로 2019. 9. 3. 20:41
반응형

전에는 같이 게임하는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을 위해 음성 채팅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때 어려운 던젼을 갈 때 리더의 명령을 듣기 위해 음성 채팅방에 들어가는 것이 필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렇다 보니 마이크가 없어 말은 하지 못하더라도 채팅 프로그램은 설치가 되어 있어야 했죠.

 

요즘은 게임을 같이하는 유저들과 의사소통의 목적으로 음성 채팅을 하는 유저도 있겠지만 개인 방송을 위해 마이크를 통해 이야기하는 유저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자신의 음성의 음성 대신 재미있는 음성으로 상대방에게 재미있게 다가가고 싶을 때가 있죠.

이를 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음성 변조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키키로도 게임 동영상을 유튜브에 한 번씩 올 릴 때가 있는데 이때 대화 내용을 음성 변조해 보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 시도를 하지 못하고 있다가 voicemod라는 음성 변조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사용해 보았습니다. 

 

voicemod를 설치 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마이크와 스피커를 설정해 주는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사용하고자 하는 마이크와 스피커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그럼 voicemod의 가상 드라이브를 출력 장치로 활성화시켜 주면 됩니다. 

 

활성화 방법은 위에 그림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버튼을 클릭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오른쪽 마우스를 이용해 voicemod 가상 드라이브를 사용한다고 체크해 주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정했다면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 화면에 있는 설정 방법이 앞에 나와야 할 것 같은데 설정을 마치고 나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이젠 'Play'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아이콘이 나타나면 이 중에 마음에 드는 무료 음성을 선택 후 말을 하면 음성이 변조되어 출력이 됩니다.

 

이때 변조된 음성을 직접 듣고 싶다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내 음성 듣기'를 활성화시켜 주면 됩니다.

 

그리고 변조된 음성을 다른 사람에게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들려주고 싶다면 obs와 discord와 같은 실시간 공유 프로그램의 입력 장치로 voicemod의 가상 드라이브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voicemod를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다면 방법을 몰라 조금 망 서려질 수 있겠지만 특별히 사용 방법이 어렵지 않아 한번만 해보면 금방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Free Real Time Voice Changer and Modulator - Voicemod

Download now for FREE Voicemod a funny & scary voice changer app. A voice transformer and modifier with effects that makes you sound like a girl or a robot

www.voicemo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