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가성비 좋은 캔스톤 F&D R224 PC 스피커 개봉 설치기. 본문

자유로운 글/내 맘대로 해보는 리뷰

가성비 좋은 캔스톤 F&D R224 PC 스피커 개봉 설치기.

키키로 2019. 7. 17. 09:27
반응형

헤드셋을 주로 이용하다 보니 이제는 스피커는 잘 이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어쩌다 보면 스피커가 필요할 때가 있어 저렴한 제품을 구입해 PC에 설치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요즘 자연의 소리를 녹음해 한 번씩 올리다 보니 헤드셋만으로는 좀 부족한 것 같아 스피커로 어떻게 소리가 나는지 확인하다 보니 그동안은 별문제가 없었던 스피커 소리가 마음에 들지가 않는군요.

 

소리도 작은 것 같고 또 USB 전원을 이용하다 보니 그래도 부족한 USB 단자도 더 부족하게 되고 또 전원 공급도 불안정해 결국 스피커를 새로 하나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비슷한 가격대에서 구입할 계획이었지만 검색을 하다 보니 그래도 기존 제품보다 조금 더 괜찮은 제품으로 구입하기로 자연히 생각이 바뀌는군요.

 

그렇다고 너무 비싼 제품은 얼마나 자주 이용할지도 몰라 부담이 되어 적정 가격 중에서 사용자들의 평이 괜찮은 제품 몇 개를 두고 고민하다 캔스톤 F&D R224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스피커가 크다는 평은 보았지만 막상 택배를 받고 보니 생각한 것보다 박스가 크고 무겁군요.

 

그래서 스피커가 어떻게 생겼는지 박스를 개봉해 보았는데 기존에 구입한 PC용 스피커와는 다른 포스라고 할까요. 

그동안 사용한 스피커는 캔스톤 F&D R224에 비하면 먼가 장난감 갔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가격에 비해 외형이 많이 차이가 나는 것 갔습니다.

 

문제는 보기 좋은데 책상 위에 올려 두고 사용하기에는 조금 많이 부담스러운 크기라고 할까요.

그렇지만 스피커가 크면 소리도 좋겠죠.

 

좋게 생각하고 캔스톤 F&D R224 스피커 전원 선과 함께 동봉된 연결 선을 책상 위에 올려놓기 전에 미리 연결해 보았습니다.

 

PC와 캔스톤 F&D R224 스피커를 연결하는 선은 Y자 모양으로 아래 그림처럼 두 갈래의 선을 단자의 색깔에 맞추어 끼워 주면 됩니다.

 

그리고 얇은 선은 양쪽 스피커의 단자에 선에 붙어 있는 빨간 표식을 기준으로  캔스톤 F&D R224 스피커와 스피커를 연결해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캔스톤 F&D R224 스피커 선 연결이 잘 되었는지 그리고 음질이 어떤지도 확인하기 위해 책상 위에 올려놓아 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한 스피커는 그냥 모니터 받침대 반지름보다 작은 공간을 차지해 그냥 속 들어갔었는데  캔스톤 F&D R224 스피커는 모니터를 앞으로 많이 빼야 하는군요.

 

그렇지만 크기가 커서 그런지 기존 스피커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저음 부분과 좀 더 풍부한 사운드가 느껴지는 것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헤드셋과 비슷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조작 스위치는 메인 스피커 앞에 볼륨 스위치와 이어폰 단자 그리고 뒷면에는 전원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원 스위치를 ON/OFF 할 때 짐작으로 꺼야 하는 게 처음에는 조금 불편하지만 그것도 금방 익숙해져 별문제가 없는데 마이크 연결 단자를 지원해 주지 않는 게 조금 아쉽군요.    

 

스피커는 소리만 나면 된다는 생각에서 왜 사람들이 비싼 스피커를 찾는지 조금은 알게 해 준 스피커라고 할까요.

캔스톤 F&D R224 스피커가 조금 부담은 되지만 또 반대로 먼가 있는 것 같아 보여 마음에 드네요.

다음에는 좀 더 좋은 스피커를 구입하게 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