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기준이 완화된 네이버TV 후원 설정 방법과 간단 후기.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기준이 완화된 네이버TV 후원 설정 방법과 간단 후기.

키키로 2019. 7. 16. 12:25
반응형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다 네이버tv에서도 개인이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조건이 완화되었다는 소식을 뒤늦게 접하고는 가입했었습니다. 그렇지만 수익 창출을 창출할 수 있는 조건은 낮았지만 유튜브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도 그렇고 다른 서비스는 진입 장벽이 조금 높은 것 같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어제 네이버tv로부터 후원 설정이 가능하다는 메일을 한 통 받았습니다.

 

구독자가 3,000명이 되어야만 후원은 설정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직 1,000명도 되지 않아 이상하게 생각되어 메일의 링크를 따라 후원 설정하로 가보았습니다.

 

그렇더니 500명이 조금 넘은 채널 하나가 후원 설정이 가능하다고 표시가 되는군요.

 

그래서 알아보았더니 후원 설정이 네이버TV 후원 기준이 완화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지금은 후원 설정이 가능한 채널의 수가 하나로 제한이 있지만 그것도 베타 기간이 끝이 나면 그 제한도 완화될 모양입니다. 그래서 채널에 후원 설정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먼저 약관에 동의하고 이름과 이메일 그리고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휴대전화로 인증을 받으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만 했다고 후원 기능이 활성화되는 것은 아니고 몇 가지 정보를 더 입력해야 하는군요.

후원 개요는 대표 이미지와 간단한 설명 같은 것을 입력해 되지만 참고할 만한 예도 있어 벌로 어렵지 않은데 리워드가 조금 어럽군요. 그냥 후원을 받게 다고 설정만 해주면 되는 줄 알았는데 리워드를 설정이 기본으로 하나는 되어 있어야 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마냥 그런 것만은 아니군요.

 

아프리카 별풍선을 받으면 리액션을 하는 것처럼 후원에 대한 후원에 대한 보답으로 어떤 것을 줄지 리워드를 설정해 주어야 하는 것이 초보에게는 어렵다고 할까요.  

 

리워드까지 마쳤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수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후원이 노출되며 아래 그림처럼 후원에 관한 설정 기능도 활성화됩니다. 

 

아직 네이버TV 채널의 하루 시청자 수도 얼마 되지 않으면서 후원 기능을 활성화해 보았는데 무엇이라고 할까요.

후원을 받기 위해서는 인기도 있어야겠지만 나름 노하우도 있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렇기 때문에 아직은 그동안 궁금했었던 네이버TV 후원 설정을 해보았다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