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하드 디스크 씨게이트 2TB BarraCuda 구입 컴퓨터에 설치, 인식 시키기.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하드 디스크 씨게이트 2TB BarraCuda 구입 컴퓨터에 설치, 인식 시키기.

키키로 2019. 7. 13. 21:50
반응형

새로 컴퓨터를 구입했었지만 기존에 5년 정도 사용한 하드 디스크를 그대로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1년 정도 지나자 윈도우 시작 때 복구를 한다고 부팅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군요. 

 

그래서 하드 디스크 상태도 체크해 보고 포맷도 해보았지만 그래로 이군요.

하드 디스크 수명이 다되었나 봅니다. 

 

ssd 하드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지만 용량이 부족해 어쩔 수 없이 저렴한 제품을 찾다가 씨게이트 2TB BarraCuda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SATA3 케이블을 무료로 주었는데 정작 나사를 주지 않네요.

 

새로 구입한 씨게이트 2TB BarraCuda가 기존에 하드 디스크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두께가 좀 더 얇은 것 같군요. 

 

그리고 디자인도 조금 예쁜 것 같지만 그냥 비닐봉지에 넣어져 왔어 문제가 없는 새 제품 인지도 궁금해 씨게이트 2TB BarraCuda를 컴퓨터에 장착해 보았습니다. 

 

컴퓨터에 SSD 2개와 하드 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있지만 하드 디스크가 SSD 사이에 장착하도록 되어 있어 그것이 조금 불편하네요. 그렇지만 한 번 설치해 보아 쉽게 장착할 수 있을지 `조금 시간이 걸렸네요.

 

 

그리고 부팅해 보았는데 윈도우에서 하드 디스크를 인식하지 못하는군요.

그래서 디스크 관리자로 들어 가보았는데 초기 설정 창부터 나와 하드 디스크를 파티션도 나누고 포맷해 주었더니 정상 작동하는군요.

 

PC를 구입 때 하드 디스크가 장착된 상태로 구입해 보기만 해서 새 하드 디스크는 처음으로 PC에 장착 후 인식시켜 보았는데 그렇게 어려운 것은 없네요.

 

이제는 오래 동안 하드 디스크가 고장이 나지 않고 잘 작동하기만을 바라는 것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