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하드 디스크 씨게이트 2TB BarraCuda 구입 컴퓨터에 설치, 인식 시키기. 본문
새로 컴퓨터를 구입했었지만 기존에 5년 정도 사용한 하드 디스크를 그대로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1년 정도 지나자 윈도우 시작 때 복구를 한다고 부팅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군요.
그래서 하드 디스크 상태도 체크해 보고 포맷도 해보았지만 그래로 이군요.
하드 디스크 수명이 다되었나 봅니다.
ssd 하드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지만 용량이 부족해 어쩔 수 없이 저렴한 제품을 찾다가 씨게이트 2TB BarraCuda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SATA3 케이블을 무료로 주었는데 정작 나사를 주지 않네요.
새로 구입한 씨게이트 2TB BarraCuda가 기존에 하드 디스크와 크기는 비슷하지만 두께가 좀 더 얇은 것 같군요.
그리고 디자인도 조금 예쁜 것 같지만 그냥 비닐봉지에 넣어져 왔어 문제가 없는 새 제품 인지도 궁금해 씨게이트 2TB BarraCuda를 컴퓨터에 장착해 보았습니다.
컴퓨터에 SSD 2개와 하드 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이 있지만 하드 디스크가 SSD 사이에 장착하도록 되어 있어 그것이 조금 불편하네요. 그렇지만 한 번 설치해 보아 쉽게 장착할 수 있을지 `조금 시간이 걸렸네요.
그리고 부팅해 보았는데 윈도우에서 하드 디스크를 인식하지 못하는군요.
그래서 디스크 관리자로 들어 가보았는데 초기 설정 창부터 나와 하드 디스크를 파티션도 나누고 포맷해 주었더니 정상 작동하는군요.
PC를 구입 때 하드 디스크가 장착된 상태로 구입해 보기만 해서 새 하드 디스크는 처음으로 PC에 장착 후 인식시켜 보았는데 그렇게 어려운 것은 없네요.
이제는 오래 동안 하드 디스크가 고장이 나지 않고 잘 작동하기만을 바라는 것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