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유튜브 수익창출을 승인 한번에 받는방법. 본문

컴퓨터 IT/유튜브 이용 방법.

유튜브 수익창출을 승인 한번에 받는방법.

키키로 2019. 3. 29. 10:31
반응형

유튜브가 인기가 높아지면서 어린아이부터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까지 많은 유튜버들이 자신의 채널에서 자신만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그렇게 자신의 채널을 운영하다 어느 정도 인기를 얻어 구독자가 생기면 좀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수익 창출을 위해 유튜브 파트너 신청을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유튜브가 처음 구글에서 인수할 때와는 달리 이제는 수익 창출 시청 조건이 많이 높아지고 또 조건이 되어 신청한다고 해서 바로 승인이 나는 것도 아닙니다.   

유튜브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유저들이 생겨 소통이 활발해졌다는 장점도 있지만 반대로 파트너 신청을 하는 유저들이 많아 검토 기간이 한 달 이상 걸리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새로 만든 채널이 시청시간 4,000, 구독자 수 1,000명 이상의 유튜브 파트너 신청 조건이 되어 신청해 보았습니다. 몇 달 전에 신청했을 때 한 달 10일 정도 걸린 것 같아 이번에도 그 정도 기간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에서 생각보다 빠른 이틀 후에 메일이 한 통 왔습니다.

그렇지만 생각한 것과는 달리 파트너 프로그램 참여가 거절되었다는 것이군요.

 

의외의 결과라 왜 거절되었는지 궁금해 메일을 살펴보았는데 유튜브 정책을 위반한 동영상이 있어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수익창출 페이지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생각대로 저번에 올린 동영상에 생각지도 않은 음원이 포함되어 있어 수익 창출을 할 수 없다는 경고를 받은 것을 나중에 수정해야지 생각하고 비공개로 그대로 둔 것이 문제였나 봅니다.

유튜브 파트너 신청 조건이 충족되면 공정한 평가를 위해 채널의 인기도와 정적적 성향과 같은 개인적인 콘텐츠의 성향은 평가하지 않지만 재사용된 콘텐츠에 대해서는 너무 심한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엄격하게 적용하나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파트너 신청을 생각하고 있다면 저작권에 문제가 없어도 경고를 받아 자신이 수익을 창출할 수 없는 동영상은 삭제하고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유튜브 파트너 승인 거절로 다음 신청할 수 있을 때까지 한 달 그리고 또 승인까지 한 달 합이 두 달 정도의 기간을 기다려야 하지만 좀 더 발전을 위한 준비 기간이라고 생각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