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구글의 SNS 서비스 버즈란 어떤 것 일까 본문

컴퓨터 IT/기타

구글의 SNS 서비스 버즈란 어떤 것 일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2. 12. 00:55
반응형
구글 메일에 접속을 하는데 아래와 같은 하면이 나타나네요.
몇 칠 메일에 접속을 하지 않은 사이에 서비스를 새롭게 하나 보네요.


구글 버즈가 어떤 서비스인지 볼여고 들어 가보았더니 눈에 익은 서비스네요.
트위터하고 비슷한데 글자 수가  제한이 없는 것 같고 그림과 링크를 삽입 할 수 있도록 제공 해주고 있네요.
댓 글도 달 수가 있고 기능을 많이 추가해 놓았네요.



글 적는 곳 위에 연결 사이트 2개라는 링크가 있어서 클릭 해보았더니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추가로 연결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름이 나타는데 구글에 등록 했든 블로그와 가입 했던 서비스들로 추가만 해주면 되네요.


추가 가능한 사이트들을 모두 연결을 해놓고 버즈를 둘러 보다보니 언제 올라왔는지 오늘 블로그에 올렸던  글 전체가 다 올라와네요.

그리고 트위터와 연동을 해놓았더니 버즈에 작성한 글이 트위터로 올라가는데 피드버너를 이용해서 버즈의 글을 트위터에 올리므로 버즈에서 작성한 글이 실시간으로 올라가지는 않고 일정 시간 마다 글을 수집해서 수집한 글을 한번에 올리는 것 같습니다.

기존의 SNS 서비스는 글 자수 제한이 있었는데 구글 버즈는 제한이 없는게 특징이네요.
서비스는 괜찮은데 기존의 SN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어필 할 수 있을 수 있을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