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유튜브 수익 창출 승인이 완료되다. 검토 기간은. 본문

컴퓨터 IT/유튜브 이용 방법.

유튜브 수익 창출 승인이 완료되다. 검토 기간은.

키키로 2018. 12. 14. 11:28
반응형

취미로 키우는 초록이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 채널을 하나 새로 만들었습니다.

그 때만 해도 동영상을 올리다 필요하면 수익 창출 승인을 쉽게 받을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초록이 키우는 동영상을 올리다 보니 시청 시간은 그런대로 쉽게 4,000 시간을 넘 길 수 이었지만 구독자는 그렇게 많지 않아 오래 기간 나름 시간을 투자한 결과 겨우 1,000명을 만들었습니다.


1,000명을 만들고 수익 창출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검색해 보니 3주만에 승인이 났다는 글이 보여 그 중도나 그 것보다 짧은 기간에 승인이 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11월 8일 날 1,000명을 넘은 날부터 한 달이 지나도록 수익 승인 메일이 오지 않아 다시 검색해 보니 6개월이 걸렸다는 글도 보이는군요.


유튜브에서 수익이 될만한 채널부터 검증을 하나 보다하고 언제 날지도 모를 수익 성인 기간을 거의 포기 상태로 있었는데 오늘 11시쯤에 수익 창출이 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익 창출 승인이 되었다고 메일 같은 것은 오지 않고 아래 그림처럼 유튜브 대시보드에 직접 접속해 확인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1,000명을 달성했을 때와는 조금 다르네요.



그리고 올린 동영상은 특별히 수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수익 창출이 되는 것은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한 달이 조금 넘은 12월 13일 수익 창출이 났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었던 이유는 처음에 카페와 다른 사이트를 이용해 구독자를 모은 것이 문제가 되어 다른 유저들보다 조금 더 시간이 걸리지 않았나 짐작해 봅니다.



허위 구독자는 거의 유튜브에서 취소한 것으로 알고 이었는데 수익 창출이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오고 얼마후 스팸 구독자를 제거하면서 구독자가 많이 감소할 것이라는 메세지가 보이는 것으로 보아서는 유튜브에서 1,000명이라는 구독자 수를 나름 깐깐하게 적용하는가 봅니다.



이젠 동영상 지속적인 업로드를 통해 진정한 구독자를 모으는 것만이 수익 창출을 위한 지름 길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다른 사람이 보고 좋다고 할 만한 동영상이 아니라고 해도 자신만의 동영상을 올리다 보면 느려도 구독자는 생긴다는 것이 희망이라명 희망이라고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