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팀 환불 신청 방법과 환불 조건. 본문
스팀에서 게임을 한번씩 구입합니다.
그렇지만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 본 것이 아니고 사용자들의 평만 보고 구입하다 보니 게임 스타일이 맞지 않아 실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품 키를 등록해 어떤 게임인지 보기 위해 게임을 실행해 보았기 때문에 환불할 생각은 해보지도 못하고 잠시 플레이하다 그대로 잊어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구입한 전략 시물레이션 게임이 나와 맞지 않아 실망이 되어 방법을 찾다가 환불 신청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는 시도해 보았습니다.
먼저 스팀에서 구입한 구매 기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구매한 게임 리스트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환불 신청할 게임 목록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steam 고객지원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바로 '제품을 환불받고 싶습니다.'를 클릭후 이유를 적거나 아니면 빨간 네모로 표시한 게임 목록을 클립합니다.
빨간 네모로 표시한 게임 목록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 클릭.
그리고 마지막으로 Steam 지갑으로 받을지 아니면 결제한 카드로 받을지를 선택후 '게임이 재미가 없어습니다'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화불 신청이 접수 되었다는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환불 신청했다고 모두 환불이 되는 것은 아니고 환불 신청이 접수되면 담당자가 확인후 몇 시간 안에 결과를 이메일로 알려 줍니다.
14일이 지나지 않았지만 기준치 2시간보다 많은 3시간 30분 정도 플레이 했다고 환불 신청이 거절이 되었군요.
환불 기준을 조금만 더 일찍 알았으면 빨리 환불하고 새로운 게임을 구입할 수 있었을 것을 하는 생각이 머리 속에 잠시 맴돌았습니다.
그렇지만 제품 키를 입력하면 환불해 주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데 2시간의 무료 체험 기회를 주는 것 같아 잘만 활용하면 게임을 한 번 실행하고는 그대로 방치하는 일은 없을 것 같다는 들었습니다.
만약 스팀에서 구입한 게임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아니면 게임이 나와 맞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생각에 구입을 망설인다면 14일 안에 2시간 미만 플레이한 게임은 환불 신청할 수 있다는 조건을 이용해 보세요.
그리고 게임마다 환불 기준이 조금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환불 조건을 읽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