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유튜브 동영상에 구독버튼(블랜딩 워터마크) 만들고 삽입하기. 본문

컴퓨터 IT/유튜브 이용 방법.

유튜브 동영상에 구독버튼(블랜딩 워터마크) 만들고 삽입하기.

키키로 2018. 10. 7. 17:19
반응형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릴 때 사용할 저장로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구독자의 수는 큰 과심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동영상 수가 많아지면서 구독자가 수도 조금씩 증가하다 보니 구독자에 대한 욕심이 생기고 브랜드 통일감과 구독을 편리를 제공하기 위해 워터마크(구독 버튼)를 만들어 추가해 보았습니다.


배경이 투명한 워트마크를 사진 편집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포토샵CC를 이용해 만들어 보겠습니다.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가로 500px, 세로 300px 크기의 배경색으로 선택후 새 이미지로 만들어 줍니다. 



왼쪽 작업 막대에서 '문자 도구'를 선택후  글자체와 글자 크기(190px)를 지정해 줍니다.

'구독' 문자를 입력후 문자 크기와 색 그리고 위치를 대충 조정해 줍니다. 



파일 -> 연결 가져오기 메뉴를 클릭해 배경색이 투명한 이미지를 가져 옵니다. 



Ctrl + t키를 이용해 문자와 이미지의 크기와 위치를 보기 좋게 조정해 주면 됩니다. 



좀 더 잘 보이도록 배경에 색을 넣고 싶다면 사각형 도구를 이용해 배경 크기의 사각형을 만들준후 레이어 순서를 변경해 주면 됩니다.     



만약 배경이 투명으로 지정하지 않았다면 배경 레이어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해 줍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불투명도를 0%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워터마크가 다 완성되었다면 파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후 *.png 파일로 저장해 줍니다.



포토샵으로 만든 워터마크를 유튜브 동영상에 적용하기 위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채널 -> 브랜딩 -> '워터마크 추가' 버튼을 클릭후 파일을 업로드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워터마크가 표시될 위치를 지정후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유튜브 동영상에 워터마크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모바일에서는 표시가 되지 않아 워터마크로서 조금 부족한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