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포토샵 워터마크 간단하게 삽입하는 법. 본문

컴퓨터 IT/그래픽 프로그램

포토샵 워터마크 간단하게 삽입하는 법.

키키로 2018. 3. 21. 21:09
반응형

블로그에 글을 적다 보면 사진도 함께 올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지만 그냥 원본 그대로 올리는 사람보다는 포토샵 같은 것으로 보정과 편집후 블로그에 올리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것은 사진이 보기 좋게 보정해 주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사진에 찍혀 있는 다른 사람의 초상권 보호와 자신이 찍은 사진의 저작권을 보호를 워터마크를 삽입하기 위해 포토샵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블로그에는 워터마크 이미미 파일을 따로 연후에 복사후 그 것을 원하는 이미지에 붙여 넣기 하는 방법을 사용했었는데 워터마크를 하나 삽입하기 위해서는 몇까지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조금 귀찮은 작업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워터마크를 좀 더 편하게 추가할 수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한 글을 적어 볼려고 합니다.


워터마크를 이미지를 먼저 열어 사진 보정과 편집 작업을 완료해 주었다면 이젠 워터마크로 삽입할 파일을 파일 -> 연결 가져오기 메뉴를 통해 추가해 줍니다.



이렇게 연결 가져오기 메뉴를 통해 이미지 파일을 가져오게 되면 새로운 탭에 이미지 파일이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 탭의 크기 편집( ctrl+t)할 수 있도록 이미지가 추가 되므로 작업 과정이 많이 단축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hift 키 + 마우스 왼쪽 버튼을 이용해 원하는 크기로 조정해 주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액션 파일로 만들어 놓으면 작업 때마다 워터마크 파일을 찾아 가져오는 과정을 단축할 수 있으므로 자주 이용하는 작업이라면 액션 파일로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액션 파일 만드는 법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