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에버노트로 작성한 글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기.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에버노트로 작성한 글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기.

키키로 2018. 1. 29. 22:11
반응형

PC로 직접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해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아하지만 글을 적다 보면 그렇지 못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글을 작성하고 싶을 때도 있고 놀러 가서 그 때의 기분을 그 자리에서 적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워드와 다른 서비스를 이용해 글을 작성해 티스토리API을 이용해 글을 보내곤 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API도 지원해 주지 않고 스마트폰의 크롭 부라우저에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기능도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 버렸군요.


그래서 방법을 찾다가 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작성해두었던 글을 싶게 불러 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이 플로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에버노트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플러그인 중에서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에 아이디와 아호를 입력해 에버노트 계정과 연결해 줍니다. 




그럼 에버노트로 작성한글 중에서 '티스토리' 태그가 붙은 글(노트)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그 글 중에 원하는 글을 클릭하면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에 불러 옵니다.


글 발행을 위해서는 PC로 확인하고 글 자크기와 같은 것을 좀 수정해 주어야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지만 사진도 원본으로 올라 가는 것 같고 오프라인으로 작성한 글도 저장이 되어 임시로 글을 작성해 두는 공간으로는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 플로그인을 사용해 보고는 그 동안의 임시로 글을 저장해 두었다가 티스토리 불로그로 글을 보낼 수 있는 툴을 고민이 어느 정도 해결된 느낌이라고 할까요.

약간의 문제가 있다면 지금 사용하는 무료 버젼은 한달에 업로드할 수 있는 용량이 60M인데 글 두개 정도 작성하는 10M이상의 용량을 사용해 무료 버젼으로는 사진을 첨부한 글은 몇개 작성하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