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유트브 (youtube) 동영상 다운 받기 본문

컴퓨터 IT/기타

유트브 (youtube) 동영상 다운 받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2. 3. 17:01
반응형
자주 보는 동영상을 매번 인트넷에 접속해서 볼여고 하면 귀찮죠.
자주 보는 유트브의 동영상을 컴퓨터에 다운 받아서 보는 건 어떤가요?

동영상을 다운 받기 위해 파이어 폭스의
애드인 프로그램(익스플로러의 activex)을 이용하기 때문에 파이어 폭스를 먼저 설치 해야 합니다.

파이어 폭스는 http://www.mozilla.or.kr/ko/에서 다운 받아서 설치하세요.

그 다음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10137에서 부가 기능 Easy YouTube Video Downloader를 다운 받아서 설치 하면 유트브에서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인 프로그램을 아직 사용해 보지 않은 분 들을 위해서 설치 과정과 다운 받는 법을 사진으로 올여 봄니다.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10137로 이동하면 아래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파이어 폭스에 추가 버턴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 남니다.


지금 설치를 눌러서 애드인을 설치 후 파이어 폭스를 재시작 하면 부가 기능이 적용되어 동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재시작 후 메뉴 => 도구 => 설정 => 부가 기능을 클릭 해서 다운 받을 폴더를 선택해 줌니다.
지정하지 않으면 윈도우 배경 화면에 저장 됨니다.


이제 유트브에 들어가서 동영상을 보면은 아래 사진과 다운 가능한 동영상 종류(포맷) 나오는데 그 중에서 원하는 종류로 다운 받아서 컴퓨터에서 동영상을 감상하면 됨니다.


부가 기능 설치 후 동영상을 편하게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좋은데 처음에는 한글 폴더에 동영상이 저장이 되었는데 다시 들어 가서 다운 받을 여고 하니 에러가 나에요.

다운 받을 곳의 경로를 영어로 지정하거나 기본 값인 바탕 화면에 저장하도록 하세요.
 
파이어 폭스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라면 이 기회에 파이어 폭스를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고화질의 동영상을 컴퓨터에서 끊김 없이 즐겁게 감상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