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핑거 라임 화분용 피트병 하우스로 빠르게 성장 시키기. 본문

취미/초록이 키우기

핑거 라임 화분용 피트병 하우스로 빠르게 성장 시키기.

키키로 2017. 10. 6. 19:39
반응형

인터넷 꽃집에서 에서 핑거 라임 결실주 삽목묘 한 그루를 구입했었습니다. 

그런데 핑거 라임 나무가 아직 작아서 그런지 옆으로만 자라 보기 싫어 그 중에 한 가지만 남겨두고 가지치기 해주었습니다.


그리고는 옆으로 자라는 가지를 바로 자라도록 지지대를 세워 주었습니다.

그런데 여름이 끝나가는 시점에 가지를 너무 많이 정리해 주었어 그런지 잔 가지가 나올 생각을 하지 않다가 이제야 가지가 나오려고 작은 점 같은 것이 보이기 시작하는군요.


그렇지만 날씨가 서늘해졌어 그런지 며칠이 지나도 그 상태에서 큰 변화가 없어 방법을 생각하다 피트병 하우스를 만들어 주기로 했습니다.  



집에 있는 생수병 밑 부분을 잘라 그냥 핑거 라임 묘목이 그 속으로 들어 가도록 화분 위에 올려 주었습니다.

처음 만들어 보는 것이라 대충 만들었지만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그리고 환기를 위해 병마게에 작은 구멍을 하나 내어 뚜껑을 닫아 주었습니다. 



그리고는 다음 날 밖에 두었는데 피트병 안이 그렇게 따뜻한 것 같지는 않아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찬바람을 막아 주어 피트병 안이 조금 더 따뜻했는지 2~3일이 지나니 그 전에는 새싹이 나오는 것이 보이지 않았던 곳에서도 잔가지가 나오고 생각보다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결실주 삽목이라고 해서 구입했는데 생각하고는 달리 판매자가 올린 답글에 실생과 같은 3~4년 정도 지나야만 열매가 열릴 것이라고 적혀 있어 실망했었습니다.


그래서 그 기간을 좀 당겨 보았으면 하는 생각에 피트병 하우스를 만들어 보았는데 피트병 하우스의 효과로 조금 빨리 성장하는 것 같아 나름 만족하지만 그 기간이 어느 정도 빨라 질지는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