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CCleaner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CCleaner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9. 16. 09:42
반응형

최적화 중에서 CCleaner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아직 사용해 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화면 위주로 간단히 소개 할까 합니다.

CCleaner Standard 버젼은 설치시 야후 툴바가 함게 설치되니 필요 없는 분은 체크를 해제를 하세요.


윈도우에서 임시로 저장한 파일을 정리해 컴퓨터를 최적화하는 부분입니다.
세밀하게 체크하도록 되어 있어 좋은데 아직 항목에 되해서 잘 모르면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는 것만 사용한다면 크게 무리는 없을 뜻 ...    


오래만에 레지스트리 정리를 했더니 많은 오류들이 존재하고 있네요.


레지스트리는 컴퓨터 실행에 많은 영향을 주므로 만약을 위해서 레지스트리를 정리 하기 전에 레지스트리를 백업을 해놓는게 좋습니다.
그런 경우는 거의 없어니 너무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윈도우의 프로그램 제거 하는 곳과 비슷한데 중요한 파일을 실수로 제거 못하도록 목록만 제거 할 수도 있네요.


윈도우 시작 때 실행 될 항목을 제거 할 수 있는 곳으로 제거했다고 프로그램 자체가 제거 되는게 아니라  윈도우 시작 때 자동으로 실행이 않되게 하는 것 입니다.
잘 알지 못하는 프로그램은 사용안함으로 해놓았다가 문제가 없으면 시작 파일 목록에서 완전히 제거해 주는게 좋겠죠.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은 한 번씩은 다 사용해 보았을 것입니다.
컴프터 임시 파일 정리, 레지스트리 정리, 설치 파일등을 함게 모아 놓아서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 없어서 좋고 디자인고 깔끔하고 좋네요.

한글을 지원해주고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입니다.
아직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지 않으면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프로그램은 아래 주소에서 다운 받으면 되는데 포탈 사이트 자료실에 가면 무료 버젼을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제작사 홈 페이지 : http://www.cclean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