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 자동 통화 녹음 앱에서 상대 방의 소리가 너무 작게 녹음 될 때 대처 방법.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스마트폰 자동 통화 녹음 앱에서 상대 방의 소리가 너무 작게 녹음 될 때 대처 방법.

키키로 2017. 3. 30. 17:01
반응형

친구 주에 한 명은 집에 있는 pc를 없애고 스마트폰만 사용한다고 할 정도로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할 수 있는 것도 많고 성능도 좋아 졌다 보니 이제는 거의 필수품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마트폰 ....


스마트폰의 많은 기능 중에 우연히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녹음해 주는 앱을 설치해 사용해 본후 지금까지 설치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녹음한 내용을 들어 보지도 않고 자동 삭제 되지만 약속 이나 중요한 내용을 따로 메모해 놓지 않아도 필요할 때 녹음된 내용을 확인하면 알 수 있어 앱이 설치되어 있다는 것만으로 마음이 편해서 일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 말고도 자동으로 통화 내용을 녹음해 주는 앱을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앱을 설치하기 위해 사용자들의 평가가 어떤지 보기 위해 댓글을 읽다 보면 녹음한 소리를 들어 보면 자신이 말하는 것은 잘 들리지만 상대방의 소리는 너무 작아 잘 알아들을 수 없다는 글이 있습니다.


처음 설치할 때는 내 스마트폰에서도 이러면 어쩌나 걱정하며 설치하지만 정상적으로 동작해 그 기종에서만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 가 보다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AS 받고 난 다음 통화 녹음 앱을 설치하고 그 내용을 들어 보니 내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서도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군요.


그래서 다른 앱을 설치해 보아도 같은 현상....


분명 AS를 받기 전에는 정상적으로 동작했는데 왜 이런 정상이 나타나는지 찾아 보았는데 그 것은 앱 문제가 아니라 통화 음질 설정의 문제 했습니다. 



통화 내용을 녹음한 내용 중 상대 방의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전화 앱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메뉴 항목 중에서 '통화설정'을 클릭.



그리고 통화 음질을 선명한 음으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녹음한 앱을 설치했는데 상대방의 목소리가 너무 작게 녹음되어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통화 물질을 설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