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한글오피스 무로 체험판을 정식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보고... 본문

컴퓨터 IT/컴퓨터 인터넷

한글오피스 무로 체험판을 정식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보고...

키키로 2016. 7. 20. 09:03
반응형

한번씩 문서를 작성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주 한 달에 한 두번도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 돈을 주고 워드프로세서를 구입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네이버 오피서 같은 무료 서비스를 이용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한컴오피스 NEO 체험판을 다운 받게 되는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100일간이나 되는군요. 그렇다 보니 한컴오피스 NEO의 기능에 어느 정도 익숙해서 30일 남은 체험판을 정식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체험판을 실행하면 처음에 나타나는 창이 아닌 한컴오피스 홈페이지에서 구입을 했는데 MS 오피스보다 엄청 저렴하군요. MS 오피스 최신 버전은 18만원 주고 구입해 준 것으로 기억하는데 한컴 오피스는 3PC용이 거의 6만원 정도 하는군요.



그래서 태블릿 PC에도 설치하기 위해 3PC용으로 구입했습니다.

 


이젠 실행 때마다 보는 무료 체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글을 보지 않아도 되는군요.


그런데 무료 체험판에 구입한 제품 번호만 입력하면 되는 줄알았는데 기존에 것을 제거하고 마이페이지에서 다시 제품을 다운 받아 설치후 제품 번호를 입력해야 되는군요.

 


한컴 오피스를 pc와 원도우 태블릿에 설치해 보았는데 태블릿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많이 사용하는 ms 워드로 작성한 파일도 읽고 저장도 할 수 있어 편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료를 발표할 때 파워 포인트를 이용해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파일도 한컴오피스에서 읽어 들여 수정도 가능하군요. 워드하면 MS 오피스를 먼저 떠 올렸는데 한컴 오피스 저렴하면서 MS 오피스 파일과 호환이 그렇게 콘 불편을 느낄 수 없어 한컴 오피스를 새롭게 보게 되었다고 할까요. 



이제부터는 한컴오피스가 나의 주력 워드프로세서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