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 노트 패드+ 무료 앱으로 자신만의 스타일로 추억을 메모하자.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스마트폰 노트 패드+ 무료 앱으로 자신만의 스타일로 추억을 메모하자.

키키로 2015. 10. 10. 16:47
반응형

지스타,  모타쇼 같은 곳에 사진을 찍으로 가다 보면 집에 와서 사진 정리하기 편하도록 어떤  사진인지  메모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텍스트만 입력할 수 있는 메모장은 큰 도으이 되지 않을 것 같아 사용하지 않았는데 노트 패드라는  앱에서 사진과 텍스트를 이용해 메모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어 사용해 보았습니다.



새로  노트를 만들 수도 있고 기존에 만들어 놓은 것을 이어서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 노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노트의 여백이 될 속지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이용해 메모할 사진을 불러 옵니다.



그 다음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 펜 선택 창을 불러 옵니다.


이 때 창 상단에 있는 첫 번째 아이콘은 펜 선택 탭이고 두 번째는 형광 펜, 세 버째는 지우개 입니다.



펜을 선택했으면 노트에 기호를 그려 주고 마지막으로 텍스트를 이력해 주면 됩니다. 



노트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이용해 그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는 작성한 노트를 스마트폰에 이미지로 저장하는 기능이고 기타 앱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통해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모터쇼 같은 곳에서 찍은 레이싱 모델 이름을 정리할 목적으로 사용 앱을 찾다가 알게 되있는데 그림의 크기와 위치를 마음대로 지정할 수 있고 필기체와 텍스트 입력 등을 지원해 주어 탁탁한 메모장이 아니 자신만의 개성있는 노트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트 패트 + 무료 다운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