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새총 규제할 것이라는 기사를 보고.... 본문

자유로운 글

새총 규제할 것이라는 기사를 보고....

키키로 2015. 7. 4. 15:59
반응형

블로그에 코브라 새총을 구입하면서 적은 글로 방문객들이 갑자기 많이 유입되어 검색해 보았더니 새총에 관한 기사가 네이버에 올라와 있네요.


블로그에 방문객이 증가한 시점과 기사가 올라 온 시점이 거의 비슷한 것으로 보아 새총에 관한 신문 기사 때문인 것 같습니다.


기사를 보면 새총이 대단한 무기나 되는 것처럼 글을 적어 놓고는 규제를 검토한 다는 글을 적은 것도 보입니다.



요즘 새총을 취미로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다보니 새총과 관련된 사고가 그전보다 많이 발생하다 보니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은 다연한 일 것 입니다.


저도 인터넷 신문을 통해 우연히 새총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구입했으니까요.


그렇지만 새총을 규제를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할지 궁금합니다.

우리 나라는 총 방아쇠를 당기 듯이 새총 줄을 당겨 고정해 놓고 쏘는 방식으로 파괴력과 명중력을 높인 것과 화살을 새총에 장착해 사용하는 것 같이 살상력이 높인 방식의 새총은 이미 불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무엇을 규제한다는 것일까요.


제가 가지고 있는 새총은 외국에서 만든 슬링샷입니다.

보통 전문가용으로 알려져 있죠.


그런데 새총 줄을 구입할려고 보면 두 종류가 있습니다.

전무가용과 일반용....


이 새총은 전문가용이라 전문가용 새총 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여기다 일반 새총 줄을 사용하면 일반 새총 줄을 사용하면 일반인용이 되다고 생각합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냐고요.

새총 전문가는 아니지만 새총은 고무 줄과 쇠 구술  크기에 의해 파괴력이 결정되다는 글을 많이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형태의 새총을 구입하면 초보 때는 장착된 손목 지지대와 조준경을 사용하지만 어느 정도 익숙해 지면 휴대성을 의해 제거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휴대가 편한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형태의 새총을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압니다.


그럼 무엇을 규제한다는 소리일까....

고무 줄의 탄성 아니면 쇠 구술의 크기 그것도 아니면 새총이 당기는 힘을 얼마나 견디는지를 ....


그것은 규제하기 힘들 것 같은데 무엇을 어떻게 규제한다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새총을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는 진짜 전문가들은 나두고 전무가용이라고 구입해 놓고는 숙련도와 팔 힘 부족으로 제대로 사용도 못하는 초보만 규제하는 규제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