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스마트폰 충전기 선이 짧을 때 대처 방법.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스마트폰 충전기 선이 짧을 때 대처 방법.

키키로 2015. 7. 9. 18:00
반응형

요즘 PC보다 스마트폰을 주로 이용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밧데리가 오래되다 보니 얼마 사용하지 않아 층전을 해야 되어 충전기 코드를 달고 있어야 합니다.


문제는 코드 길이기 짧아 침대에서 누워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다른 것을 이용할 때 코드가 자주 빠져 많이 귀찮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다가 컴퓨터 USB 허브에 전원 층전 단자가 있는 것이 생각나 생각나 이용해 보았는데 충전은 잘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침대에서 사용할 때 마다 연결되 USB 제픔을 제거한 후 이용해야 휴대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어 다른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결론은 USB 연장 케이블을 구입해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에 연결해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러데 문제는 USB  연장 케이블을 사용해서 충전을 해도 잘 된다는 사람도 있고 충전이 느리다는 사람도 있네요.



그래서 충전에 문제가 있으면 USB  확장 허브와 PC 연결용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USB 3.0 연장 케이블을 구입했는데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USB 3.0 케이블이 2.0보다 많이 굵은 것 같습니다.

판매자의 자료에 의하면 usb 2.0은 최대 전류가 0.5 A이고 3.0은 0.9A로 본 것 같은데 그 이유때문 인것 같습니다.



최대 전류가 0.9A라 스마트폰 충전 전류와 큰 차이가 나지 않아서 그런지 아니면 바로 연장 케이블을 스마트폰 충전기에 연결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뷰2는 연장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을 때와 충전 속도 차이를 느끼지  못 할  정도이고 이제 방안 어디서나 편하게 스마트폰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USB 허브의 연장선으로 사용하기 의해 하나 더 주문해 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