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정밀 가정용 CAS 전자 저울 구입 사용기 본문

자유로운 글/내 맘대로 해보는 리뷰

정밀 가정용 CAS 전자 저울 구입 사용기

키키로 2015. 2. 28. 11:01
반응형

전자 저울이 하나있었으면 좋을 것 같아 하나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가정용 전자 저울은 1g 단위로 최대 1Kg까지 잴 수 있는 것이 대부분이네요.

그 중 가격과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카스 전자 저울로 선택.



구성품은 전자 저울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AAA 건전지 4개.



AA 건전지를 사용하면 다른 제품과 호환면에서 좋을 것 같은데 AA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물건을 올려 놓는 곳에 유리가 있어 이물질이 묻어도 딱기 좋은 것 같고 디자인도 괜찬은 것 같은데 전자 저울의 무게 재는 방식이 기존에 알든 것과 좀 다르네요.



저울을 평평한 곳에 놓고 전원 버튼을 ON하면 자동으로 수평을 맞추어 짐니다. 그럼 무게를 재고자 하는 물건을 올려 무게를 재면됩니다.


여기까지는 알고 있는 부분인데 여기서 다른 물건의 무게를 재기 위해 위치를 조금 온 긴 것 뿐인데 무게가 500g까지 밖에 올라 가지 않는군요. 영점을 맞추고 다시 시도해도 그대로이군요. 저울의 위치를 변경할 때마다 최대 잴 수 있는 무게가 계속변하는군요.


그래서 불량 같아 반품을 하려고 전화를 하고는 사용자들의 평이 그런대로 괜찮아 무언가 이상해 다시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전원을 OFF한 후 영점을 맞춘후 무게를 잰후 다시 다른 물건의 무게를 재고자할 때 저울의 위치가 약간이라도 변하면 전원을 OFF한 다음 처음부터 다시해야 하는군요.



그리고 용기에 담긴 물건의 무게를 잴 때도 전원을 OFF한 다음 용기를 올려 놓고 ON한 다음 영점을 맞춘 다음 용기에 물건을 담아 무게를 재워주면 용기와 재고자하는 물건의 무게가 1Kg이 넘어도 측정이 가능하군요.


디자인도 예쁘고 1g 단위까지 정밀 측정이 가능하지만 최대 1Kg까지 밖에 무게를 잴 수 없는 것이 아쉽네요. 1g의 무게는 너무 가벼운 무게라 측정시 마다 1~2g 정도의 무게 오차는 나기 때문에 최소 측정 무게를 10g으로 하고 최대 무게를 5~10Kg 올려 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