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35mm 증폭 마이크 에듀티지 ETM-001 구입기. 본문

자유로운 글/내 맘대로 해보는 리뷰

35mm 증폭 마이크 에듀티지 ETM-001 구입기.

키키로 2015. 3. 2. 09:39
반응형

카메라를 구입하고 사진 실력은 그대로 인데 장비만 하나 둘 널어 갑니다.

이번에는 마이크가 같고 싶은 폭풍 검색하다 가방에 넣고 다릴 공간이 부족해 망설이다 조그만 크기의 마이크 에듀티지 ETM-001를 발견했습니다.



작은 크기와 저렴한 가격에 비해 에듀티지 ETM-001 상품평이 그런대로 괜찮고 dslr에 장착해 사용한다는 글도 보여 구입을 하기는 했는데 작아도 너무 작아 성능이 조금 의심이 됩니다. 



성능 테스트를 위해 캐논 PowerShot SX60 HS 장착해 보았습니다.

그렇더니 콘덴서 마이크라는 이름처럼 작은 콘덴서가 마이크에 붙어 있는 것 같네요.


사람을 많이 의식하는 나에게는 어쩌면 정당한 크기 같습니다. 



마이크를 먼저 스마트폰에 연결해 테스트해 보았는데 소리 크기가 작아서 인지 연결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소니 액션캠과 가지고 있는 카메라에 연결해 테스트해 보았는데 마이크를 장착했다고 생각했던 것처럼 소리가 원래 소리보다 크게 들린다고 하기보다는 마이크를 장착하기 전보다 조금 더 정확하게 들린다고 할까요.


아래 동영상은 PowerShot SX60 HS에 에듀티지 ETM-001를 장착하기 전과 후의 동영상입니다.

장착 후에 소리가 조금 더 크게 들리기는 한데 카메라가 자동 초점 잡는 소리와 뷰 파이드를 보고 찍다 보니 감기 때문에 코막흰 숨 소리까지 녹음되어 있군요.



처음으로 구입해 본 마이크라 마이크를 장착하면 원래 소리보다 큰 소리가 녹음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생각하고는 달리 주변에서 나는 소리를 알아 들을 수 있을 정도로만 녹음되어 조금 실망했지만 그래도 카메라에 장착된 마이크보다는 성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취미로 동영상 촬영을 한 번씩 한다면 크기가 작아 휴대도 간편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구입해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