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에버노트로 작성한 글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기. 본문
반응형
PC로 직접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해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아하지만 글을 적다 보면 그렇지 못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글을 작성하고 싶을 때도 있고 놀러 가서 그 때의 기분을 그 자리에서 적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워드와 다른 서비스를 이용해 글을 작성해 티스토리API을 이용해 글을 보내곤 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API도 지원해 주지 않고 스마트폰의 크롭 부라우저에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기능도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 버렸군요.
그래서 방법을 찾다가 티스토리 에버노트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작성해두었던 글을 싶게 불러 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이 플로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에버노트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플러그인 중에서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에 아이디와 아호를 입력해 에버노트 계정과 연결해 줍니다.
그럼 에버노트로 작성한글 중에서 '티스토리' 태그가 붙은 글(노트)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그 글 중에 원하는 글을 클릭하면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에 불러 옵니다.
글 발행을 위해서는 PC로 확인하고 글 자크기와 같은 것을 좀 수정해 주어야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지만 사진도 원본으로 올라 가는 것 같고 오프라인으로 작성한 글도 저장이 되어 임시로 글을 작성해 두는 공간으로는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 플로그인을 사용해 보고는 그 동안의 임시로 글을 저장해 두었다가 티스토리 불로그로 글을 보낼 수 있는 툴을 고민이 어느 정도 해결된 느낌이라고 할까요.
약간의 문제가 있다면 지금 사용하는 무료 버젼은 한달에 업로드할 수 있는 용량이 60M인데 글 두개 정도 작성하는 10M이상의 용량을 사용해 무료 버젼으로는 사진을 첨부한 글은 몇개 작성하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할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