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동영상으로 수익 얻기 위해 네이버TV 채널 개설(파트너 등록) 방법.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동영상으로 수익 얻기 위해 네이버TV 채널 개설(파트너 등록) 방법.

키키로 2017. 11. 26. 11:28
반응형

유튜브가 구글에 인수되기 1~2달 전쯤에 채널을 개설해 동영상을 몇 개 올려 놓았습니다.

그런데 구글에 인수되면서 파트너 등록 요청이 와서 유튜브에 동영상을 한번씩 올리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네이버TV가 생겼다는 것을 알고 파트너 신청을 하고 싶었는데 사업자만 신청이 되는 줄 알고 포기했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개인도 신청할 수 있군요.

네이버TV 홈페이지 아래에 보면 빨간 네모로 표시된 '네이버TV 첫 채널 만들기 신청'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네이버TV 첫 채널을 만들 수 있는 파트너 신청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유튜브 구독자가 300명 이상되는 채널이 있어 조건이 만족하는 것이 하나 있어 부담 없이 신청해 보았습니다. 



개인은 전화 번호와 콘텐츠 소개, 개설 조건을 확인할 수 있는 참고 사이트 그리고 동영상만 올리면 되는군요.

콘텐츠 소개는 어떤 동영상 종류의 동영상을 올릴 것인지 간단히 적고 참고 사이트는 유튜브 채널 주소를 그리고 유튜브에 올렸던 동영상 하나를 동영상 샘플로 첨부 했습니다.  



그랬더니 네이버TV에서 메일이 하나 옵니다.

이 메일에 있는 버튼을 통해 자신의 네이버TV 신청 결과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 다음 날 오후 6시쯤에 네이버TV에서 정보 수정 요청 메일이 와서 확인해 보니 유튜브 채널 관리자임을 확인하기 위해 비즈니스 문의 메일을 신청자의 네이버 메일로 변경해 달라고 하는군요.


그래서 비즈니스 문의 메일을 네이버 메일로 변경후 메일에 있는 버튼을 이용해 다시 신청해 주었습니다.

이 때 정보를 다시 입력할 필요는 없고 그냥 '저장' 버튼만 눌러 주면 처음과 같이 신청했다는 메일이 옵니다.



그 다음 날 오후 5시 쯤 확인해 보니 검토가 끝이나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다고해 접속해 보았는데 채널 개설 신청 화면이 나와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었습니다.



유튜브와 비교했을 때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는 것 같고 채널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파트너 닉네임 뒤에 올 채널 닉네임을 한 번해 입력해 주는군요.



그리고 채널 이름과 ID, 카테고리, 배너와 기타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유튜브는 누구나 채널을 만들 수 있지만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유입이 있어야 하지만 네이버TV는 어느 정도 검정이 되어있는 유저만 채널 개설이 가능한 것 같지만 동영상만 올리면 바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다른 점같습니다. 



이미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와 후발 주자인 네이버TV의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채널 개설 신청 방법도 조금 다른 것 같은데 수입금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