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외국인 방문객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 설치하는 방법,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외국인 방문객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 설치하는 방법,

키키로 2017. 9. 9. 12:28
반응형

블로그를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들어 옵니다.

물론 대부분은 우리 나라 사람들이고 몇 명 되지 외국 방문객들이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까해서 구글 번역기를 블로그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https://translate.google.com/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아래 빨간 네모로 표시한 '웹사이트 번역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번역기 엉뚱한 번역으로 항당하게 할 때도 있지만 그래도 외국 사이트 접속했을 때 많은 도움을 받죠.

이 번역기를 블로그에 설치해 구글 크롬이 아닌 다른 웹브라우저로 블로그에 방문했을 때도 구글 번역을 이용해 블로그의 내용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는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와  블로그에 글적을 때 사용한 언어를 선택해 줍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도 설치해 볼려고 했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지원을 해 주지 않는군요.



번역 언어의 종류와 표시 방법을 선택해 줍니다.



이젠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설치해 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본문 상단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를 설치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플러그인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에 구글 방응형 광고를 설치하고 있다면 웹사이트 번역기를 광고 위에 설치할지 아니면 아래에 설치할지 결정해 줍니다. 만약 애드센스 광고 위에 설치하면 광고와 번역기 사이에 공간을 학보하기 위해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아래에 <br /> <br /> 추가해 줍니다.


만약 구글 반응형 광고 아래에 삽입할 생각이라고 한다면 아래와 그림과 같이 웹사이트 번역기 코드 위에 <br /> <br /> 그 아래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코드를 적어 주면 됩니다.



그럼 한글을 모르는 외국 방문객들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해도 설치된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 자신이 편한 언어로 번역해 글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