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과 서식 작성 방법.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과 서식 작성 방법.

키키로 2017. 9. 8. 23:44
반응형

글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클릭율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중에는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 글 본문 중간에 삽입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글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것은 직접 삽입해야 합니다.

그럼 본문 글 사이 사이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종류가 많아졌습니다.

이 중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와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주로 이용합니다.


블로그 본문에 삽입할 애드센스 광고를 결정했다면 그 코드를 복사해 둡니다.



그리고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으로 이동후 빨간색으로 표시한 서식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서식을 작성하기 위해 쓰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리턴키로 한칸을 뛰운후 아래처럼 <center>  </center> 사이에 애드센스 코드를 적어 줍니다.

이런 형식으로 서식을 만들어 놓으면 빈 줄에 서식을 삽입하면 위로 한줄 아래로 한줄이 자동적으로 빈줄이 삽입되기 때문에 보기 좋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본문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면 클릭율이 증가하지만 그렇다고 수익도 같이 증가하는 것은 아니고 보기 싫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번 직접 삽입해야하고 삭제도 삽입된 광고를 찾아 수동을해야 하므로 귀찮고 보기 싫을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모든 글에 삽입하기 보다는 신중히 생각하고 시도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