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티스토리 블로그 해킹을 당한 것일까요.... (내 아이피 주소 확인 법과 특정 아이피 로그인 제한하기) 본문

컴퓨터 IT/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티스토리 블로그 해킹을 당한 것일까요.... (내 아이피 주소 확인 법과 특정 아이피 로그인 제한하기)

키키로 2015. 6. 30. 22:02
반응형

티스토리에 접속했는데 동일 아이디로 다른 곳에서 로그인했다는 메세지가 보이는 군요.

머지, 스마트폰에서 티스토리 접속하고 로그 아웃을 하지 않아서 그런가.... 



그래서 스마트폰을 확인해 보았는데 인트넷 익스플로러는 종료되어 있고 또 스마트폰과 PC를 동시에 앞에 사용했을 때도 이런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았던 것 같아 내 아피인 주소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같은 공유기를 사용해서 스마트폰과 PC는 같은 아이피 주소로 티스토리 메세지에 나타난 아이피 주소와는 다른 주소였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메세지에 나타난 아이피 주소의 접속 위치를 알아 보기 위해 검색해 보았더니 우리 나라가 아닌 외국에서 사용하는 아이피 주소라고 하는군요.


해킹을 당한 것일까....


티스토리 블로그 비밀 번호와 다음 비밀 번호를 바꾸고 외국 아이피로 티스토리에 접속하는 것을 제한하기 위해 로그인 기록을 보았는데....



머지....


외국 아이피 접속 기록은 보여 주지 않는 것일까....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 두 개다 비밀 번호까지 바꾸었는데 한 곳은 메세지에 나타난 아이피 주소는 없고 다른 국내 아이피 로그인한 기록만 있고 다른 곳은 내 아피 로그인한 기록만 있네요. 



이 메세지 때문에 그 동안 비빌 번호를 변경라는 경고 메세지를 보고도 바꾸지 않았던 비빌 번호를 바꾸고 해외 아이피 로그인 제한까지 하기는 했지만 동일 아이디로 다른 곳에서 동시에 접속했다고 비밀 번호를 까지 바꾸라는 메세지까지 보내 주놓고는 그런 아이피로 접속한 기록도 없다는 것은 기분이 별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