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손안의 작은 무료 팩스. 모바일 팩스 사용법.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손안의 작은 무료 팩스. 모바일 팩스 사용법.

키키로 2018. 8. 23. 18:07
반응형

보통때는 팩스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지만 서류를 팩스만 접수 받는 곳이 있습니다.

이를 때는 팩스가 없는 것이 참 난감하죠.


물론 가까운 동사무소나 큰 우체국에 가면 팩스를 보낼 수 있지만 서류의 분류를 위해 보낸 팩스 번호를 알아야하는 곳도 있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어쩌다가 한번 사용하기 위해 인터넷 팩스에 가입하기도 그렇고 그래서 방법을 찾다가 스마트폰 앱을 살펴보았는데 무료로 팩스를 보낼 수 있는 앱이 있어 설치해 보았습니다.



모파일 팩스는 특별한 가입 절차는 없고 이용약관과 사용할 팩스 번호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기존 사용자라면 사용하던 팩스번호 입력하면 그 번호를 사용할 수 있고 모르면 신규로 가입하면 됩니다.   



가입후 모바일 팩스 앱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보낼 분서의 종류를 선택후 '사진/문서 첨부' 링크를 터치해 줍니다.



앱을 이용해 복합기로 서류를 스캔해 이미지 파일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팩스로 보낼 것이므로 '갤러리'를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 필요한 이미지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이 때 파일을 길게 눌러 주면 여러개 파일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 하나에 mms 문자 한통을 사용하지만 요즘은 문자 무료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부족한 이미지가 있다면 검은색으로 표시한 크립을 터치해 추가후 받을 곳의 팩스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이 때 팩스 번호는 여러명 입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 같지만 한번에 많은 량의 팩스를 보내게 되면 스팸 또는 상업용 광고 문자로 인식해 문자가 무료라고해도 요금이 청구 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이미지와 팩스 번호를 추가하지 않도록 합니다. 



보낸 팩스의 전달 사항은 '발송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팩스를 보냈다고 바로 '발송완료'가 되지는 않는 것 같고 조금 시간이 지난후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발송완료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발송이 완료되면 전화를 걸어 팩스를 보냈다고 알려 줍니다.



이 때서류의 분류를 위해 보낸 팩스 번호를 요청하는 곳이 있으므로 팩스 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래 화면처럼 '더보기'탭을 터치하면 자신의 팩스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무료 요금제를 사용하지만 사용할 일이 없어 필요도 없는 것을 무료로 준다고 생각했었는데 괜찮은 서비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문자 무료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모바일 팩스로 손안에 작은 자신만의 팩스를 하나 가져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