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소니액션캠 NP-BX1용 호환 충전기와 배터리 간단 후기. 본문

자유로운 글/내 맘대로 해보는 리뷰

소니액션캠 NP-BX1용 호환 충전기와 배터리 간단 후기.

키키로 2018. 5. 1. 23:50
반응형

배터리가 배터리가 다되어가 액션캠을 충전하는데 충전 표시등이 들어 오지 않는 군요.

그래도 충전은 되었지하고 기다려 보았는데 앞에 충전할 때 케이블이 접속이 잘되지 않아 연결 부위에 힘을 주어 옥지로 충전한 것이 문제가 된 모양입니다.


액션캡에 직접 충전하는것이 불편했었기 때문에  AS 받는 것보다 그냥 충전기를 하나 구입하기 위해 알아 보았습니다.



정품 가격이 좀 있어 호환 제품으로 알아 보았는데  구매자가 많은 제품이 하나 눈에 들어 오는군요.

배터리 디자인도 정품과 비슷해서 인지 좀 친숙하게 느껴지고 구매평도 좋아 호환 페터리도 2개 같이 주문했습니다.



얼핏 보아서는 정품과 보같아 보이는 호환 배터리.

디자인만 비슷하고 효율은 떨어지는 그런 제품은 아니겠죠. 



충전 속도는 그렇게 빠른 편은 아니지만 액션캠 본체에 바로 충전할 때와 속도가 비슷한 것 같습니다.



호환 배터리의 성능도 알아 볼겸 액션캠에 장착해 보았는데 완충이 되었다고 표시되는 것으로 보아 용량은 판매가가 표시한 것과 같나 봅니다. 그렇지만 몇번 충전하면 용량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제품이 있던데 사용자들의 평이 좋은 것보면 어느 정도 설만한 제품은 되는가 봅니다. 



그리고 액션캠 배터리 케이스로 판매하는 제품이 있어 구매해 보았는데 배터리를 넣고 다니기애는 좋은 것 같습니다. 



개당 2,000원 주고 구입한 케이스.

배터리를 휴대할 때 편하기는 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싼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렇지만 필요한 제품이고 직접 만들면 돈이 더 들어가므로 패스. 



호환 충전기가 휴대폰과같은 usn 타입이라 샤오미 보조 배터리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어 마음에 들고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정품과 같은 효율을 기대하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2개의 보조 배터리가 있어 마음은 든든합니다.  


그런데 실제 사용해 보니 충전기는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마음에 들지만 호환 배터리는 열로 소비되는 전력이 많아 사용 시간이 짧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