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업비트 거래하는 방법. 본문

자유로운 글/재테크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업비트 거래하는 방법.

키키로 2018. 2. 3. 19:32
반응형

요즘 비트코인과 가상화페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저도 그 열품에 휩쓸려 비트코인과 리플을 조금 구매 놓았습니다.


얼마되지 않는 금액이지만 가상화페를 구매해 놓았다는 이야기가 아는 지인 귀에도 들어갔나 봅니다.

어느 날 전화로 지금 이용하고 있는 거래소보다 업비트를 이용해 하면 더 많은 가상화페를 매매할수 있다며 한번 이용해 보아라고 이야기해 가입해 보았습니다.


지금 이용하는 거래소보다 특별하게 좋은 점은 모르겠지만 한분에 보기에도 다양하고 많은 가상화페가 거래되고 있어 유심히 살퍼 보았는데데 거래 방법이 조금 다른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살펴 보았습니다.



거래를 원하는 가상화페를 클릭하면 코인명과 시세, 등략율 고가와 저가가 그리고 다른 거래소의 거래 금액이 한눈에 보기 좋게 표시되고 있습니다.



리고 차트도 원하는 지표로 기존에 거래했던 거래소보다 원하는 정보를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어 편한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특별히 다른 것은 없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거래소보다 좀 더 많은 가상화페만 거래하고 있는 줄 알았는데 가상화페를 원화로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테더라는 가상화페까지 4가지 화페로 거래가 가능하군요.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가 있으면 원화가 없어도 다른 가상 화페와 교환이 가능하도록 해 원화로 판매했다가 원하는 다시 원하는 가상화페로 구매해야하는 불편 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특정 가상화페로만 거래가 가능한 것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 원화로 교환할 때는 2번 이상의 거래를 거쳐야하는 것도 있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거래 방법은 특정 가상화페를 선택하면 페이지 중간 쯤에 거래 내용을 입력할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여기서 구매와 매도할 수량과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 때 먼저 화면 왼쪽 상단에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화페를 선택후 거래 가능 가상화페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직접 수량을 입력하지 않고 가지고 있는 비율을 선택해 주면 그기에 맞게 수량이 입력됩니다.   



업비트의 장점 중에 하나를 이야기하라고 한다면 지금까지 이용해본 우리나라 거래소들이 비해 많은 종류의 가상화페를 치급하고 있다는 것과 10원 미만의 저렴한 것도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업비트 홈페이지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