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네이버 이미지 검색 방법과 사용해 보고 느낀점.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네이버 이미지 검색 방법과 사용해 보고 느낀점.

키키로 2017. 9. 8. 22:22
반응형

구글 크롬으로 네이버 검색을 하는데 음성과 이미지 검색지 되는지 아이콘이 보여 이미지 검색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이미지로 검색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네이버 앱이 설치되었다면 구글 크롭에서도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터치해 주면 이미지 검색을 위해 네이버 앱의 카메라로 이동합니다. 




카메라로 검색할 대상을 보면 아래처럼 이미지를 인식하는 것이 보입니다.

네이버 앱이 어느 정도 검색할 대상을 인식한 것 같으면 검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터치해 줍니다.

이 때 터치하고 바로 다른 대상으로 카메라를 옮기지 말고 검색 결과가 나올 때까지 그대로 있지 않으면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인식한 이미지와 비슷한 이미지를 찾아 주며 인식한 정보를 바탕으로 텍스트 정보도 같이 보주는군요.

그리고 이 텍스트를 클릭하면 그 텍스트로 네이버 검색한 결과가 보여 집니다.




카지고 있는 캐논 600D를 인식 시켜보았습니다.

그런데 잘 인식하고 있는 것 같은데 캡쳐를 한다고 약간만 움직여도 인식 결과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식한 정보를 가지고 검색 결과가 나올 때까지 그 물체를 비추고 있지 않으면 인식 결과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 검색은 완전히 비슷한 이미지를 찾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미지를 어느 각도에서 촬영하는가 또 다른 물체와 겹체져 있는가에 따라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검색해 주기도 하여 그렇게 정확도가 높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카드 리드기를 인식시켜 보았는데 겹쳐져 있어서 그런지 아니면 비슷한 사진이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스마트폰으로 인식해 완전히 다른 스마트폰 이미지를 검색해 주어 아직까지는 개선되어야할 것이 많아 보이지만 그래도 이미지를 분석하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인터넷에 있는 이미지를 찾아 주는 속도가 텍스트 검색때보다 그렇게 늦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은 재미 삼아 해보는 정도라고 생각되지만 언젠가는 텍스트 검색처럼 정확도가 높아 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어쩌면 그 때는 텍스트 검색보다 더 자주 사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