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알리익스프레스 회원 가입과 구매 방법. 본문

컴퓨터 IT/해외 직구

알리익스프레스 회원 가입과 구매 방법.

키키로 2018. 5. 2. 15:01
반응형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를 통해 필요한 제품을 구입해 보아야겠다는 오래 전부터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딸리는 영어 실력과 직접 배송이 되지 않아 배대지를 이용해야 하고 문제가 발생 했을 때 대처 방법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생각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소니 액션캠에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해 호환 충전기와 충전지 세트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배송을 받아 보고는 어느 정도 만족했지만 좀 더 정보를 알아 찾아보기 위해 다른 블로거들의 평을 검색해 보았는데 비슷한 충전지를 배송비까지 포함해도 반값도 되지 않는 2만원 미만의 가격에 구입했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관련 글 보기.



디자인만 비슷한 저렴한 가격의 제품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서 다음부터는 국내 사이트만 가격 비교하지 말고 외국 사이트도 가격을 비교해 보고 구입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사이트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간단히 회원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구글 크롬의 자동 번역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 한국 사이트에 접속하면 영어를 모른다고 해도 별어려움은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사이트 바로가기.



정상적으로 입력했다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것입니다.



이젠 가입 때 아이디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영문 메일이 와있을 것입니다.

빨간 네모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해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면 회원 가입은 완료됩니다.  



액션캠용 충전기와 배터리는 이미 사용을 했고 또 당장 필요한 물건이라 그냥 사용하기로 하고 다른 필요한 제품을 알아 보다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소니 액션캠용 헤드 마운트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구매해 보았습니다.



결제를 하기 전에 먼저 배송 받을 사람의 이름과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한국 입력을 지원해 주고 있으므로 Korea를 선택후 빨간색 아래에 있는 주(시,도),시티(구,면)을 선택후 네이버 영문 주소 변환을 이용해 우편 번호와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나머지 주소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다음 번에 자동 입력을 위해 '기본값으로 설정'을 체크후 '저장하고이 주소로 배송하십시오'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이면 주문이 완료된 것으로 기다리면 됩니다. 



그런데 주문 때 가격을 보기 좋게 원화로 표시해 놓았는데 결제 때도 원화로 결제가 되는 모양입니다.

카드사에서 원화보다는 현지 화폐로 결제하는 것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는 내용의 문자가 와 취소를 하고 재주문을 했는데 바로 취소가 되지 않는군요.



그래서 알아 보니 해외 거래 취소는 국내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체크카드는 신용카드보다 더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고 하므로 신용카드를 이용하라고 하는군요. 

그런데 문제는 원화와 달러의 수수료가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다는 글이 보이는 것으로 보아 제품 만원도 되지 않는 상품을 구입하면서 일만 만든 것 같습니다.


처음으로 해보는 직구라 실수도 했지만 그 동안 어렵다고 생각되어 망설이고만 있다가 막상해 시도해 보니 그렇게 어렵지만은 안은 것 같습니다.


AS가 필요 없는 상품은 국내 사이트와 알리익스프레스의 가격을 비교후 상황에 따라 구매해야겠네요.

이젠 나도 직구족! ㅋㅋ


알리익스프레스 배송과 준문취소 처리 과정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