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받기 싫은 스팸 전화 번호 차단하거나 무음 모드로 자동 전환해 주는 '이 번호 안받아' 어플. 본문

컴퓨터 IT/스마트폰

받기 싫은 스팸 전화 번호 차단하거나 무음 모드로 자동 전환해 주는 '이 번호 안받아' 어플.

키키로 2017. 8. 19. 13:20
반응형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지다 보니 인터넷 검색에서부터 음악, 게임, 금융거래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보니 이제는  거의 손에서 놓지 않는 필수품이된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성능이 좋아지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서 좋기는하지만 원하지 않는 전화도 많이 받게 됩니다.그렇다보니 스팸 전화를 차단해 주는 어플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스팸 전화로 등록해 차단하기되면 바로 연결이 끊겨 상대방에서 스팸 전화로 등록한 것을 알게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상대방이 모르게 전화를 차단하기 위해 스팸 차단 앱도 여러개 사용해 보았지만 연결이 바로 끊기는 것은 같아 무음 벨을 찾아 이용해 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사용하고 있는 T 전화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벨 소리와 유료 벨 소리만 지원해 주어 방법을 찾다가 '이 번호 안받아'라는 앱을 알게 되어 설치해 보았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특정 번호만 지정된 시간에 방해를 받지 않기 위해 '특정번호 방해금지 모드'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방해 금지 번호를 추가하기 위해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이름과 전화 번호를 추가해 줍니다.

이 때 전화 번호부 리스트와 통화 기록을 리스트를 이용해 추가할 수 있으면 좋은데 직접 전화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것이 조금 불편하기는 합니다. 



방해금지 번호목록으로 이동하면 번호가 추가 된 것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추가한 번호는 옆에 있는 곱셈 표호를 이용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시간에만 방해받지 않고 싶을 때는 '시간 설정'으로 들어가 원하는 시간 대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스팸관리로 들어가 스팸 전화로 많이 이용되는 060과 070 번호를 차단할 수 있고 '수신거부 통화기록'으로 들어가면 통화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수신거부 통화기록'을 확인하는 탭에는 특별한 기능이 없고 그냥 전화 번호와 기간대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방해금지 번호로 등록하면 등록된 번호로 전화가 오면 무음으로 자동으로 전환해 주기 때문에 전화를 받지 않을 확률은 높아지지만 그렇다고 전화가 차단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화가 오면 바로 끊기도록하기 위해서는 설정으로 들어가 즉시 통화연결을 끊도록 활성화해 주어야합니다.

그렇지만 이 항목을 설정하면 스팸 번호로 등록하는 것과 같기때문에 이 설정을 잘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스팸 전화를 관리해 주는 앱은 많이 있고 요즘은 기본 전화 앱에도 스팸 등록 기능이 있으므로 방해금지 번호로 받기 싫은 번호 또는 방해 받고 싶지 않은 시간 대에 자동으로 무음으로 전환해 주는 어플이 보조로 필요하면 설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