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캠코더 바람 소리 제거하기 프로젝트. ㅡㅡ; 본문

컴퓨터 IT/기타

캠코더 바람 소리 제거하기 프로젝트. ㅡㅡ;

키키로 2014. 10. 2. 11:21
반응형

삼성 캠코더에 바람 소리 제거 기능이 있지만 바람이 많이 부는 곳에서 찍은 동영상에 시끄러운 잡음이 들어가 있어 신경이 좀 쓰였습니다. 그래서 바람 소리를 줄 일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가지고 있는 소니 액션캠이 자전거를 타면서 찍은 동영상인데도 바람 소리 없이 숨 소리까지 녹음되는 것에 아이디어를 얻어 직접 바람 소리를 제거해 보기로 했습니다.


캠코더 마이크 부분으로 공기 유입을 막아 보면 바람 소리가 줄어 들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어 가지고 있는 테이프 중에 제일 얕은 양면 테이프를 부쳐 보았습니다. 



그리고 선풍기에 테스트해 보았는데 선풍기 바람 소리가 좀 작게 들리는 것 같기는 한지만 선풍기 바람을 3단으로 했을 때는 바람 소리가 좀 들리는 것 같네요.



양면 테이프를 붙였다고 녹음 되는 소리가 그렇게 작아 졌다는 느김은 없어 앞에 다른 것을 붙여도 될 것 같아 찾다 보니 이어폰에 붙어 있는 스폰지가 보이는군요.


사용하지 않는 이어폰이라 그 스폰지를 캠코드 앞에 붙여 보았습니다.      



그리고 느낌인지 몰라도 테스트해보니 바람 소리가 좀 더 작아 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완전히 바람 소리가 제거되지는 않네요.



그래도 이 정도면 바람 소리가 많이 제거된 것 같아 만족합니다.



밖에서 실제 사용해 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스카치 테이프를 붙이고 그 위에 양면 테이프를 붙이고 마지막으로 스폰지를 붙여 보거나 아니면 양면 테이트 위에 아크릴판 같은 조금 두꺼운 것으로 붙여 볼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