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최신 NVIDIA 지포스(GeForce) 드라이버 설치 방법과 게임 최적화하기 본문

컴퓨터 IT/기타

최신 NVIDIA 지포스(GeForce) 드라이버 설치 방법과 게임 최적화하기

키키로 2013. 7. 6. 00:29
반응형

그래픽 카드 종류가 몇 종류 있지만 게임 유저라면 그래픽 카드라고 하면 지포스가 먼저 생각 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입니다.


최신 드라이브는 지포스 홈 페이지에 다운 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그래픽 카드를 입력하면 자신에게 맞는 최신 드라이브를 다운 받을 수 있는데 몇 가지 테스트 해본 결과 그래픽 카드 종류에 따라 설치 프로그램이 달라 지는 것은 아니고 크게 데스크탑용인가 아니면 노트북인가, 그리고 사용 운영 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만 구분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입력 값이 정확하면 더 좋겠죠.



자신의 그래픽 카드 사양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에게 맞는 최신 드라이브를 찾아 줍니다. 


최종 사용 계약서에 동의하고 다운 로드를 후 설치를 하면 시스템 호환 검사를 하는데 특정 드라이브만 설치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그 다음 설치 옵션에서 구설 될 구성 요소를 선택 할 수 있는데 특별히 제거하고 싶은 구성 요소가 없다면 그냥 빠른 설치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래픽 드라이브가 설치하고 나면 이제 GeForce Experience를 설치 할 것인지 묻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그래픽 카드 사용하는 무관한 프로그램으로 게임 최적화와 업 데이트를 편리하게 돠와 주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최적화 지원 되는 게임 확인하기


이런 프로그램은 잘 설치하지 않았는데 게임을 검색해서 최적화해 준다고 해서 설치해보았습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 입니다.

여기서 '게임 스캔' 버튼을 클릭해 설치된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그럼 설치 된 게임을 알아서 검색합니다.

지금 설치된 프로그램이 월드오브탱크 뿐이라 최적화 목록에 없는 게임도 검색이 되는지는...



최적화를 실행하고 그래픽이 어덯게 달라 졌는지는 잘 모르겠어나 창모드에서 실해하던 게임이 전체 모드로 자동적으로 변경되어 있다.



그리고 그래픽 드라이드 업데이트를 위해 홈 페이지를 직접 방문 할 필요 없이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를 확인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은 잘 설치 안했는데 게임을 하는 유저라면 한번 설치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