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컴집 편의점 택배로 AS 후기(2달 사용) 본문

컴퓨터 IT/기타

컴집 편의점 택배로 AS 후기(2달 사용)

키키로 2013. 1. 8. 12:01
반응형

오프라인으로 조립식 컴퓨터를 구입해 사용해 오다가 인터넷으로 컴퓨터를 구입해 사용한지도 5년이 넘어 간다. 처음 인터넷으로 컴퓨터를 구입 할 때는 가격이 싸고 성능 좋은 것을 구입했었는데 문제는 가격이 저렴한 대신 어느 국적의 부품이 들어 가는지 모르고 고장이 나면 AS가 난감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3번째에 구입할 때는 사람들 평이 좀 괜찮고 따로 사이트를 운영하는 곳을 선택했지만 가격에 비해 성능이 좋은 대신 묻지마 부품은 여전 다이렉트X로 만든 게임만하면 화면이  깨어지거나 컴퓨터가 재부팅이 되어 게임을 할 수 없었다.


AS보내기도 귀찮고 게임을 접어야지하는 생각이 있어 그대로 사용했는데 1년이 조금 지나고 메모리 슬롯도 하나 고장이 나서 1G로 사용하다 더 이상 고장은 나지 않았지만 4년 넘게 사용하다 보니 컴이 느려서 바꾸기로 했다.

     


전에 구입했던 곳은  이제 묻지마 부품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격이 올라 크게 매리트가 없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 된 몇개 제품 중에 제품평이 괜찮은 컴집에서 컴퓨터를 구입...


그런데 구입한 제품이 하드 하나 정도는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고 해서 가지고 있던 하드와 CD롬을 장찰 할여고 보니 CD롬을 장착하면 하드를 장착하지 못하는 구조로 된 케이스네요.


좀 아쉽기는 했지만 기존 컴퓨터가 완전히 고장이 나지 않았어니 머...


컴퓨터를 커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것에 비해 날아가는 느낌...

최신 게임도 별 무리 없이 잘 돌아 가고 잘 구입한 것 같은데 전원선과 파워의 연결 부위가 엄청 민갑하는데 자리를 옴기기 위해 컴을 살작만 밀어도 전원이 나가고 어절 때는 책상의 흔들림 때문이지 저절로 전원이 끄져 다시 전원 연결 부위를 살짤 만져 주고는 다시 부팅...  (2달 동안 2~3번 정도)



전원 케이블을 기존에 사용하던 것과 바꾸어도 같은 정상이 나타나 제품 특정이라고 생각하고는 그냥 사용햇는데 일주일 주에 게임을 하는데 그래픽 사양 낮아 실행에 문제가 있다는 메세지가 한 번 나타나고는 별 문제 없이 잘 돌아가던 그래픽 카드가 아침에 컴퓨터를 커니 모니터 작은 줄이 생기고 해상도가 변해 있어 모니터 이상인지 보기 위해 해상도 변경을 시도해 보앗는데  GPU를 인식할 수 없다고 그래픽 카드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지 않는 군요.


그래서 그래픽 카드가 이상있는 것으로 판다하고 컴집(02-719-5777)으로 전화해 컴퓨터 상태를 말했더니 그래픽 이상 같다고 AS를 보래라고 해서 전원 상태도 좀 이상한 것 같다고 사항을 말하고 제품 특성인지 이상이 있는지 체크를 해달라고 말함...


그런데 문제는 대한 통운으로 택배를 보내기 위해 전화(1588-1255)를 해도 인터넷 사이트에 가입을 해서 보낼여고 해도 주문이 폭주한다고 예약 자체를  받지 않네요.


그래서 1월 1일이 바로 앞이라 그런가 보다하고 연휴가 지나고 나서 다시 전화를 했는데 그래도 같은 안내만 나와서 알아 보니 대한 통운이 합병때문에 말이 많아 다시 컴집에 전화...


대한 통운에서 택배 예약을 받지 않는다고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물어니 편의점 (CU,GS25) 택배를 이용하라고  해서 처음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기 위해 컴퓨터를 들고 편의점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물품 종류를 보더니 전자 제품은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컴퓨터 판매 회사가 대한 통운과 계약되어 있어서 어쩔 수 없다고(사실은 돈이 아가고  거리가 멀어서이지만... ) 말하니 포장은 잘 했나고 물어 회사에서 보내 그대로 포장을  했다고 말하는 별 말이 없네요.


배송 정보를 입력하고 무게를 달아 요금을 지불하고는 집으로 돌아 오면서 대한 통운에 대한 말이 많아 좀 걱정을 했는데 다음 날  컴집에서 물건을 잘 받았다고 전화가 왔네요. 

    


그리고 다음 날 저녁 6시 쯤에 그래픽 카드가 이상이 있어서 교체하면서 파워도 교체를 햇다고 하면서 전원 케이블이 이상이 잇어서 그를 수도 있어니 케이블도 같이 보낸다고 하면서 지금 받을 것인지 아니면 테스트를 한  후에 받을 것인지 물어 테스트를 해달라고 함...


문제가 있어면 또 택배 배송 기간이 있어니 미리 점검을...


이 전화는 컴퓨터에 암호를 걸어 놓아 암호를 묻기 위한  전화 같음....


다음 날 10시 쯤 전화가 와서 택배를 보낸다고 해서 그 다음 날인 토요일날 받을 수 잇을지 알앗는데 백배가 오지 않아 택한 통운 홈패이지에서 받는 사람과 보내는 사람 전화 번호로 검색을 해보아도 정보가 나오지 않아 먼 문제가 잇나 생각... 


월요일날 11시 쯤에 컴집에 전화를 걸어 택배를 보냇는지 확인을 하고 운송장 번호를 받아 검색을  해보니  새벽 5시에 배송 출발을  했다고 나오는 군요. 새벽 5시에 배송 출발을 했어면 오전 중으로 올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오후 4시 정도 되어서 도착을 하는 것을 보니 물량이 많기는 많은가 봅니다. 


  

물건을 받자 말자 컴퓨터를 설치해 보았는데 그래픽 카드와 전원도 별 무리 없이 돌아 가네요.

이제는 컴퓨터 사용 중에도 컴퓨터를 앞,뒤로 조금직은 움직일 수 있어 좋네요. ^^



생각지도 않은 고장으로 컴퓨터 AS와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 이용하게 되었는데 기간이 좀 걸린다는 것 말고는 친절하고 말하지 않은 부분까지도 잘 챙겨 주는 것 같아 AS도 만족하고 편의점 택배도 다른 택배와 비교해 그렇게 나부지 않은 것 같네요. 참고로 편의점 택배는 배송장만 붙이면 보낼 수 있도록 완전 포장을 해서 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