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윈도우7] 파티션 새로 만들기(리눅스 파티션 삭제하기) 본문

컴퓨터 IT/기타

[윈도우7] 파티션 새로 만들기(리눅스 파티션 삭제하기)

키키로 2012. 10. 25. 16:48
반응형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면서 남는 하드 디스크가 있어 리눅스를 설치해 볼여고 했는데 이동식 디스크에는 리눅스가 되지 않는지 포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리눅스를 설치한다고 파티션을 변경을 해서 윈도우에서 하드 디스크를 제대로 인식을 못 하나는 군요.


그렇다고 리눅스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윈도우가 인식 가능한 포맷으로 변경후 다시 NTFS 포맷으로 변경할여고 할여니 두번 일이고 윈도우에서 바로 리눅스 파티션을 삭제하고 새로 파티션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윈도우에서 리눅스 파티션은 인식은 하지 못하지만 파티션을 지우고 새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지원해 주고 잇습니다.


자 그럼 리눅스를 설치했다가 파티션을 제거할여고 하는 유저나 기존에 사용하든 하드 디스크의 파티션을 새로 나눌려고 하는 유저를 위해 그 방법을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시작 메뉴를 클릭한 다음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이라고 적흰 곳에 '컴퓨터 관리'라는 단어를 입력해 컴퓨터 관리 창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디스크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자신의 하드 디스크의 파티션 상황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왜 하나만 인식이 되는가 했더니 FAT32 포맷으로 다 변경한 줄 았았는데 하나만 변경이 되고 나무지 두개는 그대로 리눅스 포맷 형식이라 인식을 하지 못하는가 봅니다.



이제 윈도우가 인식하지 못하는 파티션을 인식 가능한 포맷으로 변경하기 위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파티션을 삭제합니다. 파티션을 두개의 파티션으로 다시 분활하기 위해 세개 다 삭제...   



이제 파티션을 새로 만들기 위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파티션 크기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만 계속 눌러 주면 'NTFS' 파티션이 만들어 집니다.

참고로 포맷은 빠른 포맷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내 컴퓨터가면 새로 만든 파티션이 인식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