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머문 언덕

유튜브 구독알림 설정 방법. 본문

컴퓨터 IT/유튜브 이용 방법.

유튜브 구독알림 설정 방법.

키키로 2018. 5. 15. 13:25
반응형

유튜브를 처음 시작했을 때만해도 한 달에 조회수가 1,000명 이상인 동영상이 있으면 파트너 제한이 들어 왔습니다.

그 때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면 계정이 있으면 같은 아이디로 만드는 계정은 자동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죠.


그렇지만 지금은 4,000 시간 이상의 재생 시간과 1,000명의 구독자가 있는 채널만 수익을 창출을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이 주어 집니다.   


이젠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는 유저들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조건이 많이 까다로워 졌죠.

물론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고 해도 많은 유튜브 이웃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 많은 유튜브 이웃과 다 소통하고 지내면 좋겠지만 그 것은 힘이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 있고 소통이 필요한 이웃의 알림만 받을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구독 알림을 설정과 해제를 위해서는 해당 유저의 채널로 이동해야 합니다.

물론 해당 유저의 채널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구독자 리스트를 통해 그 유저의 채널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구독 정보를 공개하지 유저는 구독자 명단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해당 유저의 채널로 이동하면 구독자 수 옆에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종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 종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알림을 설정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유튜브 구독자 수도 중요해 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청 시간은 동영상을 열심히 올리면 어떻게해 볼 수 있지만 유튜브를 이제 시작하는 유저에게 1,000명이라는 구독자는 어떻게 보면 많을 수가 될 수 있습니다.